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스토리/제주도

제주도호텔. 코델리아s호텔 - 푹신한 큰 침대에서 편하게 잘 수 있는 제주도 가성비 호텔!!

by 온천속곰돌이 2020. 6. 19.

안녕하세요~~

제주도여행 관련해서 쓸 글이 얼마나 많은지ㅎㅎ 즐겁네요

제주도여행 준비를 하면서 숙박에는 되도록 돈을 아껴쓰기로 했기에 최대한 가성비 있는 호텔을 검색하였습니다.


오늘은 제가 제주도 여행 3박4일 기간 중 2박 동안 숙박을 한 코델리아S호텔에 대한 후기글을 써보겠습니다.



코델리아S호텔




코델리아s호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주동로 4186

(네이버지도 보기 <- click하세요)

※찾아가실 때 바로 근처에 있는 코델리아 리조트랑 헷깔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코델리아s호텔 연락처 : 064-783-0053


코델리아s호텔 조식시간 : 07시 ~ 09시


코델리아s호텔 예약하는 방법 : 아고다, 호텔스닷컴, 트립닷컴 등 

여러 사이트에서 최저가에 예약 가능합니다.





주차장은 건물 마당에 있는데 엄청나게 넓습니다. 웃긴건 저녁에 주차장에 가보면 차가 빽빽하게 주차되어 있는데요~ 전부 렌트카라는거ㅎㅎㅎㅎ



호텔 1층 로비에 있는 카운터에서 체크인/체크아웃 하실 수 있고, 수건을 더 보충해서 받아가실 수 있어요.



1층 로비 끝에 작은 카페가 있고, 왼쪽으로 가면 오락실, 편의점, 키즈카페 등 여러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제가 숙박을 한 객실로 가보실까요~~~~~


더블베드 2개가 있는 디럭스룸 입니다!!



평소 잠을 잘 때 몸부림이 심한 저는 더블베드 큰 침대가 2개라서 정말 좋았습니다.



베개랑 매트리스가 푹신~ 푹신해서 자고 일어났을 때 몸이 배기지 않았어요.



그리고 침구류 세탁상태도 좋았습니다. 사실 진짜 비싼 고급 호텔을 제외하고는 이불이나 매트리스 커버에 얼룩이 있는 건 감내해야하는데 여기는 저가 호텔치고 세탁 및 위생상태가 상당히 좋더라구요.



두 침대 가운데에 휴지, 모기향, 전화기, 리모컨 등이 있으며 휴대폰 충전을 위한 콘센트또한 모양별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외국인 이용객들을 위한 배려겠죠~ 



침대가 넓은 만큼 바닥 공간도 넉넉했어요. 그래서 챙겨온 요가매트를 깔고 스트레칭도 할 수 있었답니다. 그런데 아쉬운점이.. 이 넓은 공간에 책상이 하나도 없었어요ㅠㅠ 호텔에서 노트북을 챙겨갔는데 책상이 없어서 좀 불편했네요~ 다른 객실에는 테이블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제가 묵은 객실에는 없었어요.



큰 창문이 있는데 사실 경치라고 할 건 없었습니다. 숲이랑 사람이 사는 것 처럼 보이는 주거용 주택이 있었습니다.




코델리아s호텔은 냉장고와 커피포트(전기주전자)를 비치 합니다. 하지만 다른 호텔과는 다르게 기본적인 물이나 커피, 녹차 등은 구비를 해놓지 않네요. 물은 호텔 들어오시기 전에 주변 슈퍼에서 물 사서 오세요. 호텔 1층에 편의점이 있긴 하지만 슈퍼보다 비싸니까요ㅎㅎ



세면대입니다. 뭔가 허전하지 않나요? 바로 칫솔 등 어메니티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사실 제주도에 있는 대부분의 호텔들은 환경보호를 위해 칫솔 등 일회용 어메니티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해요. 보통은 칫솔, 치약, 머리빗, 면도기, 면도날, 머리끈, 면봉 등 기본템들은 챙겨주잖아요. 근데 여기는 치약을 제외하고는 없네요ㅠㅠ

그래도 헤어드라이기는 비치되어 있답니다^^



세면대 바로 앞에 옷걸이가 3개 있습니다. 어딜가나 옷걸이 갯수가 박하네요ㅠㅠ



그리고 옷걸이 밑에는 수건이 3장인가 4장인가 있습니다. 수건은 다 쓰시면 1층 로비에 있는 카운터에서 새 수건을 받으실 수 있어요. 참고로 이미 쓴 수건은 반납하셔야 새 수건 받으실 수 있어요~




변기와 샤워기는 같은 공간에 있는데요~ 샴푸와 린스는 샤워기 앞에 비치되어 있어요. 따뜻한 물 바로바로 잘 나오고 수압도 강해서 씻기에 편했습니다.



호텔 객실 건물들 사이에 실내 수영장이 있습니다. 오후 6시 넘어 저녁시간이 되고 해가지자 호텔로 돌아온 손님들이 저기서 물놀이를 했어요. 아이들도 많고 어른들도 많고~ 그리고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수영장 바로앞에 물에젖은 수영복이나 수건 등을 위한 탈수기가 보였어요. 물놀이 하시고 탈수기에서 탈수시키시면 될 것 같아요.



오전 7시에서 9시까지 1층에 있는 식당에서 아침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테이블은 넓고, 비수기라서 손님이 그렇게 많지 않아 자리는 널널했어요.



잠 잔다고 늦게 내려가니까 맛있는 반찬은 거의 동나고 없더라구요ㅎㅎㅎ;;;;;; 그래도 아침식사 하기에는 한식 위주의 식단이 적합하죠?ㅎㅎ 저는 아침부터 밥먹기가 부담스러워서 전복죽 조금 먹었습니다ㅋㅋ



한식이 싫다면 빵이나 시리얼로 간단히 아침 떼울수도 있구요.



오렌지쥬스와 우유도 있습니다.



코델리아s호텔~ 신축이 아니라서 세련미는 없었지만 씻고 휴식을 취하고 잠을 자는데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소음문제도 없고 보일러(따뜻한물)도 이상없이 잘 나오고 티비도 잘나오고 와이파이도 잘 터졌습니다. 주차공간도 넓었구요. 

다만...제주도 대부분의 호텔이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 칫솔과 같은 어메니티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니 미리 준비를 해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예약하는 방법도 쉬워요~  아고다, 호텔스닷컴, 트립닷컴 같은 사이트에서 쉽게 예약이 가능해요.

저는 5월중순에 제주도 여행을 하고 이 호텔은 디럭스룸 2인 2박에 76296원 주고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하는 때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하셔야되요~


제주도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아래는 코델리아s호텔 근처 맛집 관련해서 작성한 블로그 글이에요. 참고하세요^^

제주도맛집. 도너츠윤 - 간식으로 먹기좋은 찹쌀도너츠. 쫀득쫀득 달콤달콤한 크림 찹쌀도너츠! (feat. 착즙주스와 아메리카노)

제주도맛집. 소희네뚝배기식당 - 제주도 해물라면, 해물뚝배기, 고등어구이. 제주도의 맛이 쏴라있네~~~!!





*이 포스팅에 광고가 포함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