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추천하는 맛집들/제주도맛집

제주도맛집. 소희네뚝배기식당 - 제주도 해물라면, 해물뚝배기, 고등어구이. 제주도의 맛이 쏴라있네~~~!!

by 온천속곰돌이 2020. 6. 13.

안녕하세요~

저는 육지에 사는 사람이라(제주도분들은 사는곳을 제주도 or 육지로 나누시더라구요ㅎㅎ) 해산물을 그렇게 많이 먹지는 않기에 제주도 여행온김에 해물요리 원없이 먹고 돌아가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제주도여행 첫날부터 거하게 랍스타 먹었구요~ (제주도맛집 코코마마 후기글 <- 고하세요~)

이날은 국물요리를 즐겼습니다ㅎㅎ 해물라면! 해물뚝배기! 고등어구이!



소희네뚝배기식당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752

(네이버지도 <- click 하세요)


연락처 : 064-783-8255


영업시간 : 매일 09시~21시 / 매달 두번째, 네번째 수요일 휴무


앞마당에 주차가능합니다



외딴곳이긴 하지만 제가 숙박을 했던 코델리아s호텔과 가까워서 망설임없이 차를 몰고 갔습니다.



이 식당은 매운탕, 돌문어,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동태찌개, 해물뚝배기, 해물라면, 해물전골, 물회 등을 파는 해물요리식당이에요.

우리는 30.000원짜리 2인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공기밥은 별도네요ㅜㅜ)


소희네뚝배기식당 2인세트


2인세트(해물라면, 해물뚝배기, 고등어구이) 30,000원 + 공기밥 2개 2,000원 = 32,000원 식단입니다.



메인음식인 해물요리에 손이 많이 가는 만큼 사이드 반찬은 소량으로 정갈하게~~~



해물라면~~ 라면에 새우, 조개류, 콩나물, 파 그리고 살아 움직이고 있는 전복이 있습니다. 진짜 생 전복을 그대로 넣어주더라구요~~~ 근데 맛이...ㅎㅎㅎㅎ 당연히 해물의 맛이 우러나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 라면의 맛이...ㅋㅋㅋㅋ 상당히 진했습니다ㅋㅋ 아쉽지만 약간.. 국물과 해물이 따로 노는 느낌?? 라면스프를 조금만 덜 넣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해물뚝배기~~ 재료는 해물라면처럼 새우, 조개류, 콩나물, 파, 전복 등이 있습니다. 역시나 전복은 살아있는 것이구요. 하지만 이거는 진짜 해물뚝배기 특유의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었습니다. 빡빡이아저씨의 좋~~~아써! 가 생각나는 맛ㅋㅋㅋㅋㅋ




동네 해물뚝배기나 해물탕집에 가면 간혹 성의없이 살은 별로없고 껍데기만 큰 게가 들어있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여기는 명색히 제주도!!! 살이 꽉찬 게가 들어있네요ㅎㅎ 상당히 기쁘고 행복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식단에 국물요리가 두가지죠? 물론 사람마다 취향이 다릅니다만~ 저는 해물뚝배기 국물을 주로 밥에 비벼 먹었습니다. 해물라면은 시중에 파는 라면국물맛이 쌔서ㅎㅎㅎㅎ 하지만 제가 라면자체는 좋아하기 때문에 나쁘지 않았어요. 그리고 집에서 끓여먹는 라면보다 훨씬 맛있다는거!



고등어구이~~~ 아 이거... 크기가 엄청나게 큰데.... 진짜 자로 재봤어야 하는건데 아쉽네요ㅋㅋ 사진으로는 작고 납작하게 보일 수가 있는데 절대아니에요ㅋㅋ 고등어 덩치가 상당했습니다!! 



비린냄새 안나고 생선구이 특유의 맛있고 짭짤한 냄새(?)ㅠㅠ 아직도 생각나는 냄새에요ㅎㅎ

그리고 주방에서 어떻게 구우셨는지 윤기가 자르르르~~ 흘러 넘치더라구요. 푸른 등껍질에서 빛이 나는거 보이시나요?ㅋㅋ 등껍질에 선명한 줄무늬 보이시나요?ㅋㅋㅋㅋ




하얗고 두툼한 고등어 속살!! 저거 진짜 맛있었어요ㅋㅋ 군침쓰~~ㅠㅠ



식당 들어갈때는 몰랐는데 나오면서 보니까 살아있는 고등어와 전복을 주문받고 요리할 때 그대로 쓰셨어요. 그러니 안 신선하고 맛있지 않을수가 있나!!ㅎㅎ


식당가니까 저처럼 차끌고 온 손님들이 대부분인 반면에 제주도 하이킹 하시는지 자전거타고 땀 뻘뻘흘리면서 오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제주도여행 하시다가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신다면 가셔서 식사해보세요~~ 추천해요ㅎㅎ

즐거운 제주도여행 하세요^^



*이 포스팅에 광고가 포함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