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추천하는 맛집들/제주도맛집

제주도맛집. 그때그집 애월본점 - 얼큰한 돼지김치찌개 맛집. 제주도 여행 중 가성비 가장 좋았던 식당!!!

by 온천속곰돌이 2020. 11. 30.

안녕하세요.

요즘 나날이 코로나 확산세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올해는 해외여행도 못가고 많이 답답하네요.

해외여행 대신 올해 5월 중순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역마살이 있는가 자꾸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서 고민을 하던 중 제주도 한 번 더 갔다오자!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진짜 1주일만에 충동적으로 비행기 표를 끊고.... 즉흥으로 떠났네요.


이번 제주도 여행(20.11.24 ~ 20.11.26)에 대해 포스팅을 할 내용들이 많은데, 어딜가든 가장 중요한게 식사 해결인 것 같아 제주도 맛집에 대해 먼저 써보려고 합니다.


여행 마지막 날인 11월26일에 점심으로 흑돼지김치찌개를 먹고 왔습니다.

여행동안 단 음식을 과다섭취(?)해서 입이 달고 속이 쓰렸거든요~ 그래서 계획에 있지도 않은 김치찌개 식당을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두번째날에 숙박을 한 베니키아호텔에서 5~6킬로미터 거리에 흑돼지김치찌개 식당 그때그집이 있네요~




그때그집 애월본점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97

(네이버지도 <- 클릭하세요)


연락처 : 0507-1377-9229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30 연중무휴


자차, 렌트카 등 차량 이용시 식당 바로 앞 갓길(실선 안)이나 바로 건너편 공터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제주도는 갈때마다 느끼는게... 식당이나 가게 등 상가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하도록 폭을 넓게 두고 실선을 그어두는 것 같습니다. 이런게 가장 실효성있는 관광객 유치 전략 중 하나가 아닌가 싶네요ㅎㅎ



식당 바로 건너편 공터에도 주차를 많이 해놓으시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제주 이어도포크에서 인증한 최상급 제주흑돼지 판매 음식점이라고 붙어있습니다.

근데 이어도포크가 뭐지??

검색해보니 국가기관 또는 지자체는 아니고, 그냥 제주흑돼지 전문 유통기업이라고 하네요.



12시반쯤 되서 갔는데 식당에 손님들이 참 많았습니다. 길거리는 아주 고요한 시골인데 이 작은 식당안에는 사람이 왤케 많은걸까요?ㅎㅎ





겉에서 보기에는 작은 식당이지만 내부에는 테이블이 많이 깔려 있습니다.

 


메뉴판을 자세히 보면 흑돼지를 싼 값에 팔고있어요. 100g 당 가격으로 환산해봤을때 일반 시중 삼겹살집에 있는 삼겹살 100g 당 가격보다도 쌉니다.



우리는 점심특선 흑돼지김치찌개전골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점심특선은 오후4시까지 주문 가능하며 라면사리, 떡사리, 계란후라이, 공기밥은 무한리필이에요. 그리고 7세이하 어린이들은 공기밥 밥값만 더 받는 것 같아요.



주문을 하고 가게를 둘러보니 벽면에 제주도 약도가 이쁘게 그려져 있습니다. 제가 간 식당은 애월본점입니다. 그 외에 제주공항, 제주시청 등 제주도 여러곳에 체인점이 있어요. 주로 제주도 윗쪽 동네에 있네요.




밑반찬은 뭐~ 조촐하게 나옵니다. 나물반찬 위주로.



계란후라이도 반찬으로 나와요. 그런데 점심특선은 계란후라이가 무제한이에요ㅎㅎㅎㅎㅎ

3번이나 리필해서 먹은건 안비밀!!^^



김치찌개에 돼지고기가 많다보니 밑반찬에 손이 많이 가더라구요. 셀프코너에서 나물반찬들 더 가져와서 먹었어요.



점심특선 흑돼지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돼지고기 왜 안보임??



일단 불을 올려 팔팔팔 끓여봅니다!! 돼지고기 어딨지??



돼지고기 요있지~~~~ 근데 크기가 작네... 라고 생각했는데......



커다란 덩어리 요있지~~~~ 와 근데 진짜 고기덩어리가 세덩어리 정도 있었어요. 1인 8천원짜리인 돼지김치찌개 2인분에서 고기가 저렇게 많이 있을수가 있다니!!! 감동했습니다ㅠㅠ 혜자스럽다는 단어가 떠오르는 식사였습니다. 



고기가 탱탱 쫄깃쫄깃하고 국물 양념이 잘 스며들어서 씹는 맛이 있었습니다. 국물도 김치찌개라고 해서 마냥 짜지 않고 간이 적당했어요. 지금 포스팅을 하면서도 군침이 도는...ㅎㅎ



공기밥은 건강에 좋다는 흑미밥이며 점심특선은 공기밥도 무한리필이에요. 먹을수록 혜자스럽다는~~



라면사리도 무제한이긴한데, 배가 불러서 사리 한 개만 넣고 육수 리필받아서 끓여먹었습니다.



대애~~~~박!!! 돼지고기 우려낸 김치찌개 국물에 라면ㅠㅠ 상상이 가시나요? 저는 갔다온지 얼마안돼서 아직 상상이 되는데요ㅋㅋ 그래서 더 군침돌아요ㅋㅋㅋㅋㅋ


이런 혜자맛집은 왜 내가 사는 동네에는 없는지 모르겠어요. 있으면 일주일에 두번은 가지싶은데ㅎㅎ

제주도 여행하다가 가격 부담없고 얼큰한 국물이 땡기신다면 그때그집 검색해서 가보세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제주도 여러곳에 체인점이 있어서 접근하기 쉬울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