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추천하는 맛집들/부산경남맛집

딤딤섬 센텀시티점- 부산에서 오리지널 홍콩의 맛을 느끼다!! 하가우 시우마이 완툰탕쌀면 샤오롱바오

by 온천속곰돌이 2020. 11. 16.

안녕하세요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해외 여행도 못가고 많이 답답하네요~ 작년에는 3번이나 갔었는데ㅎㅎ

작년에 갔던 외국 중 한 곳이 홍콩이에요. 4월쯤 홍콩을 갔었는데 홍콩에서 먹었던 딤섬이 생각났어요. 그래서 검색을 딱! 해보니 홍콩에서 먹었던 딤딤섬이 한국에도 많이 있더라구요. 물론 부산에도ㅎㅎ

그래서 이번에 해운대 신세계백화점에 있는 딤딤섬 센텀시티점에 갔습니다!!




딤딤섬 센텀시티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 9층

(네이버지도 <- 클릭하세요)


연락처 : 0507-1302-2026

(이상한 유료전화 아니고 인터넷전화?? 안전번호?? 그런거 같아요)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1시


교통편 : 부산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 12번 출구에서 신세계백화점 바로 갈 수 있음.

자차 이용시 주차가능




처음에는 각자 완툰탕쌀면 1그릇씩, 그리고 하가우(4조각)랑 새우 돼지고기 시우마이(4조각) 하나씩 시켜서 같이 먹었습니다.



처음에 저 양념을..... 정식 이름은 잘 모르겠는데....... 생강초간장 이라고 하면 될까요?? 암튼 저 양념이 먼저 나와요. 근데 향이 매우 쌔더라구요!! 나올때부터 냄새가 특이해서 코를 바로 가까이해서 냄새를 맡았는데!! 코가 얼마나 따가운지 넘어갈 뻔 했어요ㅎㅎ



새우 돼지고기 시우마이 입니다. 아무래도 홍콩에서 건너온 음식이다보니 미세한 느끼함(?)은 있지만 우리가 흔히 먹는 한식에 기름기만 살짝 있는 정도에요. 새우랑 돼지고기가 같이 있어서 맛있었어요. 새우는 탱글탱글, 돼지고기는 쫄깃쫄깃! 노란색이 음식을 더 맛있어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는 것 같구요. 처음 한조각은 뜨거워서 천천히 먹었지만 다음 한조각은 한입에 꿀꺽~!



하가우 입니다. 식당에 가기전에 딤딤섬 검색을 하니까 하가우 이게 인기가 많더라구요. 그 인기를 믿고 시켜봤습니다ㅎㅎ



새우 덩어리가ㅎㅎㅎㅎ 탱탱하게 꽉 차 있네요. 씹는 순간 찰나지만 행복했어요ㅋㅋㅋㅋ 느끼하거나 그런것도 없고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어린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아요.



완툰탕쌀면 입니다. 국물에 쌀국수 좀 있고 완탕 4개 있는 요리에요. 겨우4개....... 처음에 음식 나왔을때 아... 양이 좀 부실하네 하는 생각은 했어요. 딤섬만 먹으면 허전할 것 같아서 국물요리도 같이 먹는다 생각하고 먹었어요. 국물은 매운 양념이 있는건 아니라서 얼큰한건 아니고 시원하다고 표현하는게 어울릴 것 같아요.

"으아~~~시원~~하다!!!" 까진 아니고 "어~~시원하네" 이정도요ㅋㅋㅋㅋ



하지만 이렇게만 먹어선 솔직히 배가 부르진 않았어요. 그래서 추가주문을 했습니다. 샤오롱바오.



샤오롱바오 입니다.

샤오롱바오는 먹는 방법이 있어요. 음식 나오자마자 그냥 입에 넣어 씹으면 뜨거운 돼지기름 때문에 튀어나오기 때문에, 바로 입에 넣지말고 숟가락이나 작은 접시에 놓으세요. 그 다음에 딤섬피를 찢어서 돼지기름을 빼내시고 딤섬 먼저 입에 넣고 돼지기름을 후~후~ 불어 식혀서 드시면 되요ㅎㅎ

개인적으로는 저는 돼지기름이 느끼했어요. 그래서 돼지기름은 안먹고 샤오롱바오만 먹었어요.

그리고 맨 위에 말했던 코를 찌르는 생강초간장 있잖아요. 샤오롱바오를 생강초간장에 찍어 먹으니까 느끼함을 느끼지 못했어요. 개인 취향에 따라 찍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요새 하도 뒷광고니 어쩌니 해서ㅎㅎ 내돈내산을 증명하기 위해 영수증도 올려봅니다ㅎㅎ

가격은 뭐.... 싼 편은 아니죠? 홍콩 현지 똑같은 식당에 똑같은 음식을 저 값으로 배로 먹을 수 있는데..... 한국에 물건너 오면서 세금 등 여러가지가 많~~이 붙었겠죠?ㅋㅋ

그래도 이렇게 나마 지금은 가지 못하는 홍콩의 맛을 부산에서 느낄 수 있다는게 참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최근에 새로운 취미가 생겨서.... 거기에 좀 몰두하다보니 블로그 작성을 상당히 소홀히하게 된 것 같아요. 시간과 돈은 한정되어있고 하고싶은건 점점 많아지고ㅎㅎ 세상에는 재밌는게 참 많아요^^


여러분도 딤섬이 생각나신다면 딤딤섬 검색해서 주변 가게에 가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