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추천하는 맛집들/부산경남맛집

창원맛집. 거송갈비찜 - 창원 상남동에서 무난하게 갈비찜 먹자! 음료수 밥 반찬 공짜!!

by 온천속곰돌이 2020. 8. 10.

안녕하세요

6월 초경 창원짚트랙을 타러갔다가 돌아오면서 저녁식사로 갈비찜을 먹기 위해 창원 번화가인 상남동에 들렀습니다. 가끔씩 창원에 놀러 가곤 하는데 갈 때 마다 밥먹으러 거송갈비찜에 갔었습니다. 다른 식당들도 많이 갔지만 그 주변에서는 거송갈비찜이 가장 맛있더라구요. 갈 때 마다 손님들이 많아서 사진을 잘 못찍었는데 이번에는 겨우 찍어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ㅎㅎ



거송갈비찜 창원상남점



출처 : 네이버지도


주소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마디미서로 46 우진빌딩 103호

(네이버지도 <- 클릭하세요)


연락처 : 055-264-7727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 휴식시간 15:30~16:30


주차는 우진빌딩 지하주차장 혹은 식당 앞 마당에 주차가능



평일 초저녁 시간대라 사람이 그렇게 많진 않았어요. 좌석수 많아요. 



개인적으로 창가 바로 앞은 지나가는 사람들 다 쳐다봐서 부담스러워요ㅋㅋ 식당이 1층이다 보니 고개만 돌리면 내가 밥먹는 모습이....ㅋㅋ



식당 입구에 유아용 의자가 여러개 비치되어 있습니다. 애 키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구요ㅎㅎ



우리는 두병이서 거송갈비찜(양념) 2인분 주문했고 맵기 정도는 1단계 순한맛으로 정했습니다. 저는 매운걸 엄청 못먹는 편이라 1단계 순한맛도 약간 매콤하더라구요ㅋㅋ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은 괜한 도전정신 갖고 2단계 3단계 주문하지 마시고 1단계 드세요ㅎㅎ 아님 아예 간장맛을 시키셔도 좋구요.



나이쓰!! 여차저차해서 주문한 갈비찜 양념맛 2인분이 갓 끓여져 자글자글 거리면서 나왔습니다ㅋㅋ


이 식당은 대구에서 건너온 식당이에요. 대구에는 거송갈비찜이 여러곳 있어요. 대구 중앙로에 약전골목(한방약재골목)이 있는데 거기서 구한 약재를 넣어 갈비를 숙성시킨다고 하네요. 



여기 밥이랑 김가루, 깻잎 등 야채반찬들은 셀프바에서 무제한으로 가져올 수 있어요. 먹을만큼만 조금씩 자주 덜어가는게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방법이겠죠?ㅎㅎ



야채 셀프바에서 자신이 먹을만큼 가져가시면 되요. 남기지 않을 만큼만ㅎㅎ



밥이랑 계란국이에요. 이 또한 먹고싶은만큼 가져가시면 되요. 전 계란국은 패쓰하고 밥을 많이 먹었습니다ㅎㅎ



물은 셀프



음료수도 셀프이자 공짜!! 그렇다고 많이 먹으면 살쪄요^^



열심히 뼈를 발라냈습니다. 은근히 번거로운 작업ㅋㅋㅋ


남자 두분이서 가신다면 2인분 보다는 3인분을 드셔도 될 것 같아요ㅎㅎ 아니면 2인분 먹어보고 갈비찜 추가를 하시던지요. 남자 여자가 먹는다면 2인분도 양이 괜찮지만 많이 먹는 남자 성인 2명에게는 부족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에 고기 조금 남겨서 잘게썰고, 깻잎도 잘게 썰고, 김가루 뿌리고 양념이랑 밥이랑 같이 쓱쓱 비벼먹기~~ 밥 양만 잘 조절하면 이게 또 요물이에요ㅎㅎ 밥은 평소 먹는거 보다 적게 비볐어요.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근데 배달비 따로 받는지는 모르겠어요.

아니면 상남동에서 볼 일 보고 집 가는 길에 포장 테이크아웃해서 가면 10% 할인 가격으로 돼지갈비찜을 먹을 수 있습니다.



거송갈비찜 창원상남점에서는 계산시 현금, 카드, 제로페이로 계산이 가능하구요. 창원,마산,진해(마창진이 창원시로 통합이 됬죠)에서 사용가능한 지역화폐 창원사랑상품권 으로도 계산이 가능합니다.



가격대가 1인분에 1만원이라 마냥 싼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소득이 있는 직장인들한테 한 끼 식사값으로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대신에 밥이랑 음료수 이것저것 무제한이잖아요ㅎㅎ (음료수 안먹는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ㅎㅎ) 


맛있게 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