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추천하는 맛집들/부산경남맛집

울산언양맛집. 약선진가 - 여름철 보양식 삼계탕~~ 초복 중복 말복에 약재 삼계탕과 함께~~ 부산근교맛집!

by 온천속곰돌이 2020. 7. 13.

안녕하세요

벌써 2020년의 절반이 지나가고 7월 중순에 접어들었습니다. 여름이 되니 더위에 지쳐 입맛이 없어지고 기운이 떨어지네요.


여름에는 복날이 있습니다. 올해 2020년에 초복은 7월 16일, 중복은 7월 26일, 말복은 8월 15일 광복절이네요ㅎㅎ

복날에 흔히 삼계탕을 먹죠? 사실 삼계탕 음식점은 조금만 검색하면 동네에 흔하게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은 특별한 삼계탕을 먹어보는건 어떨까요??


제가 아는 삼계탕 식당중에 육수를 약재에 우려서 끓여 나오는 곳이 있어요. 곧 복날인데 가족, 연인, 친구들, 동료들과 함께 가보고 싶으시다면 포스팅 끝까지 읽어보세요~~~ㅎㅎ



약선진가




약선진가 주소 : 울산 울주군 삼남면 동향교2길 26-15

(네이버지도 <- click 하세요)


약선진가 연락처 : 052-264-8400


약선진가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3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는 앞마당에 가능




테이블은 사진 찍은 것 보다 더 많아요. 좁지 않아요.




보통은 약선삼계탕을 기본으로 먹어요. 우리도 삼계탕집 가면 기본 삼계탕 많이 시키잖아요ㅎㅎ 하지만 저는 전복도 좋아해서 전복삼계탕을 시켰습니다.


다음에는 큰~~~~ 맘 먹고 거~~~하게 약선문어삼계탕 먹어보고 싶네요ㅋㅋ




주문을 하고 선옥죽차 한 잔 하면서 느긋하게 기다립니다ㅎㅎ 참고로 선옥죽차는 "경상남도 양산 지역의 특산물인 선옥죽차는 다양한 품종의 둥굴레 중에서도 향미 및 약효가 뛰어나다는 용둥굴레로 만든 차로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4~5년생 뿌리가 이용된다." 라고 네이버 지식백과에 나와있습니다. 뭐..... 그만큼 몸에 좋다는 뜻이겠죠?ㅋㅋ



반찬은 여느 삼계탕 식당처럼 야채 위주로 많이 나왔네요. 개인적으로 김치가 양념이 약해서 가장 맛있었다는~~~~



닭 크기는 막 그렇게 크지는 않아요. 적당히 배부른 정도?? 그래서 여자친구도 양이 부담스럽지 않다고 했어요ㅎㅎ

전복은 크기가 일반 성인용 숟가락 크기정도에요. 전복 살도 두툼하구요.



소금간 하기전에 국물 먼저 한숟갈 떠먹어보세요. 국물 자체가 간이 되어 있어서 저는 소금 안넣었거든요~ 그리고 국물이 (정확한 재료는 모르지만) 21가지의 여러가지 약재들을 우려낸 육수에요. 그래서 국물 색이 다른 식당과는 좀 다르죠. 닭고기도 중요하지만 국물도 남기지말고 다 마셔야한다고 하시네요ㅎㅎ 왠만하면 소금 안넣고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일부러 살이 많나~ 보려고 해부(?ㅋㅋㅋㅋ)를 직접 해보았습니다. 살이 별로 없는 날개부위임에도 살이 튼실하군요ㅋㅋ



전복도 비실하고 싼거 들어간게 아니었어요. 신선한 건 물론이고 전복살도 두툼하더라구요.



아! 그리고 삼계탕이랑 밥도 같이 나와요. 밥도 색깔이 누리끼리한게 약재물로 밥을 지은 것 같아요ㅎㅎ 밥은 저것 자체로 간이 되어있어서 김이랑 싸먹기만 해도 맛있어요. 저는 반은 국물에 말아먹고 반은 김에 싸먹었어요ㅋㅋ 취향껏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삼계탕 맛있게 드세요^^



여름. 매우 더운 계절입니다. 그만큼 건강이 안좋아질수도 있는 계절인데요. 삼계탕도 좋고 영양제도 좋고 아무튼 건강식 잘 챙겨먹고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