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추천하는 맛집들/부산경남맛집

일등가 꼬막갈치 - 기장 맛집들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더 이스트 인 부산에서 신선한 꼬막과 갈치구이를 고급지게 맛보다!!!

by 온천속곰돌이 2019. 12. 28.

안녕하세요.

 

아침에 출근해야하는데 중요한 고민과 함께 잠을 이루지 못하는 달밤입니다. 잠은 안오는데 가만히 있으니 배는 고프고....

배가 고프다 보니 몇 일 전 기장에 놀러갔다가 먹은 꼬막비빔밥과 갈치구이가 생각나더군요. 워낙 맛있게 먹었던 요리라 블로그에 올려야지 했는데, 잠도 않오고 음식들 생각이 나서 노트북을 열었습니다.

 

그럼 제가 방문해서 꼬막비빔밥과 갈치구이를 맛있게 먹었던 식당 "일등가 꼬막갈치"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게요^^

 

기장에 맛있는 갈치구이 식당이 있다고 해서 인터넷에서 검색을 했는데 일등가 꼬막갈치가 "더 이스트 인 부산"이라는 건물 3층에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자동차 네비게이션에 "더 이스트 인 부산"을 입력하여 달려갔습니다.

 

일등가 꼬막갈치 위치

 

출처 : 네이버지도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66 더 이스트 인 부산 3층 별관

전화번호 : 051-721-0500

영업시간 : 11:00 ~ 21:30 연중무휴

더 이스트 인 부산 공식 홈페이지 : http://theast.co.kr/

 

주차가능하며 대중교통 이용시 동해선 오시리아역에서 택시 탑승하여 2.2km 가량 이동하시면 됩니다. 

 

 

일등가 꼬막갈치 및 더 이스트 인 부산 내부

 

저는 자가용을 타고 갔기 때문에 위 지도상에 보이는 주차장입출구에 들어가 더 이스트 인 부산 건물 전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가 있는 복도로 향하니 식당 안내표시가 이 만큼이나 크게 되어있네요~

3층에는 일등가 꼬막갈치, 기장 올바른 대게 그리고 대게만찬 식당이 있으며, 4층에는 일등가 오리불고기 식당, 5층에는 옥탑방 베이커리 카페가 있습니다.

저는 3층으로 Go Go~

 

3층에 딱 도착하여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니....... 일등가 꼬막갈치 식당은 안보이고 대게식당이 보이더라구요. 평일 낮인데도 사람은 얼마나 많은지..... 그래서 어딨지?하며 두리번 거리다가 오른쪽으로 고개를 딱 돌렸는데!

 

 

저 건너편에 있는 건물 지붕에 일등가 꼬막갈치 라고 적힌 간판을 발견하였습니다. 더 이스트 인 부산 별관에 있더군요.

근데 엥?? 넓은 주차장 마당이 식당 바로앞에 있었네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였습니다ㅎㅎ (물론 지하주차장이라고 해서 출차시 따로 주차요금이 나오지는 않았네요.)

 

 

드디어 일등가 꼬막갈치 도착!!! 하여 문을 열자마자 생전 보지도 못한 거대한 갈치 두마리가 저를 환영하네요. 보기만 해도 배가 불렀어요ㅎㅎ

 

 

현관 입구 들어와서 오른쪽에 카운터가 있네요.

 

 

현관 입구 들어와서 왼쪽에는 커피머신과 전자레인지가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는 왜 있는지 모르겠지만, 필요한 손님들을 위해 비치해놓은 것이겠죠?ㅎㅎ)

 

 

그리고 어린 애기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을 위해 유아용 의자가 따로 비치되어 있었어요. 여러개 비치되어 있었는데 물론 아직 결혼도 안하고 애도 없는 총각이지만 이런 부분은 감동이었습니다. 배려심 굳굳!

 

 

식당 테이블과 좌석수의 규모는 엄청 컸습니다. 단체석 예약도 받는다고 하더군요. 사진 앵글이 좁아 전 좌석을 다 담아내진 못했지만 내부가 꽤 넓었습니다. 그리고 청소를 얼마나 빡세게(?) 하셨는지 식당 내부가 깔끔해서 음식을 먹을때도 위생관리가 철저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주방 옆에 남녀 분리 화장실이 있네요~ 남녀 공용화장실 아니에요!ㅎㅎ

 

 

식당 벽 한 켠에 위 세가지 요리액자가 커다랗게 붙어있던데, 이들이 일등가 꼬막갈치의 대표 요리인가 봅니다.

 

그래서 우리는 통갈치구이 1개, 꼬막비빔밥 1개 주문하였습니다.

 

세네갈 구이 만찬 1인 - 18,000원

꼬막 비빔밥 1인 - 15,000원

 

다른 메뉴들 혹은 더 자세한 부분들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위에 적어둔 더 이스트 인 부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

 

아무튼! 저렇게 주문하였습니다.

 


 

일등가 꼬막갈치 요리 및 밑반찬

 

 

이 야채샐러드를 시작으로 밑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인의 기본 반찬 김치. 요즘 김장철이라 그런가 김장한 지 얼마 안된 듯이 신맛이 나지않고 싱싱했어요.

 

 

무쌈

 

 

두부조림. 단백질 섭취를 아주 중요시 생각하는 저에게 최고의 밑반찬이었어요.ㅎㅎ 살짝 뻑뻑한 감이 없지 않긴 했지만요~

 

 

고사리, 콩나물, 애호박. 아주 건강식단들이 줄줄이 나오네요~

 

 

꼬막무침! 사실 꼬막 비빔밥 말고 꼬막 초무침 만찬 1인을 주문하려고 했는데, 안경을 끼신 여직원분께서 밑반찬에 꼬막무침 나오니까 꼬막 비빔밥을 먹어보는게 어떻겠냐고 하셔서 그렇게 했습니다. 나이스 어드바이스! 나이스 초이스! 감사합니다ㅎㅎ

 

 

미역국, 김, 오렌지까지 나오고.. 이제 메인요리가 나오겠구나~~ 했는데!!

 

 

부풀어 오르다 못해 흘러 넘칠 것 같은 푸짐한 계란찜

 

 

녹색야채로 식감을 자아내는 불고기

 

 

두툼한 함박스테이크와 양파

(근데 2명이서 요리 2가지 주문했는데 왜 한 개만 주셨을까요ㅠㅠㅎㅎㅎㅎ)

 

아무튼! 이 메인요리같은 든든한 밑반찬은 무엇??!?ㅋㅋㅋ 역시 사이드 요리부터 수준 높네요!

 

 

드디어 갈치구이가 나왔습니다. 아..... 사진으로 보니 갈치조각이 너무 작아 보이는데...... 다른 사진 또 보여드릴게요.

 

 

어때요?? 이 사진에선 두툼한 두께가 느껴지시죠? 살도 탱탱하니 꽉 차있고~(?) 살이 얼마나 많은지 등 부위 가시에도 살이 많이 붙어있었어요. 버리기 아까워서 당연히 다 발라먹었죠ㅎㅎㅎㅎ

갈치구이 이후 뒤따라 나온 꼬막 비빔밥! 크고 넓은 접시에 양이 엄청나게 많았어요. 물론 밥이 가장 많지만, 꼬막 수도 만만치 않았고 여러 야채들이 조금씩 같이 있어 식감이 심심하지 않았어요.

 

비빔밥과 같이 나오는 커다란 스푼으로 김이 들어있는 큰 쇠그릇에 덜어 먹었습니다.

 

미역국은 두 요리와 함께 나왔고, 저는 갈치구이를 시켜 공기밥이 나왔는데요. 공기밥은 얼마 안먹고 꼬막 비빔밥 같이 먹었어요. 비빔밥 양이 절대로 여자 혼자서 못 먹을 양이었기 때문이죠......라고 변명을 해봅니다ㅋㅋㅋㅋ 사실은 한 숟갈 먹어보니 맛있어서ㅎㅎ

 

 

일등가 꼬막갈치에서 식사 후 후기

 

일단, 이 식당을 검색해 준 여친 덕분에 배불리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ㅎㅎ

그리고 아주 친절한 식당 직원분들 덕분에 평일 대낮에 기장까지 멀리가서 점심을 먹은 보람이 있었어요.

바닥, 테이블, 의자 그리고 화장실 등 식당 내부에 청소가 잘 되어 있어서 기분이 좋았네요. 또한 생수가 플라스틱 물병이 아닌, 뜯지 않은 새 물병 그대로 나와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식당이 부산 끄트머리 기장에 있어 집에서 멀긴 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부모님 두 분을 모시고 다시 한 번 방문하고 싶습니다. 꼬막비빔밥도 맛있었지만 갈치구이가 엄청나더군요ㅎㅎ 신선하고 살이 탱탱하여 식감이 좋았으며 평소 약간 싱겁게 먹는 우리 가족에게 딱 맞게 간이 되어 나왔습니다.

 

기장에 방문하신다면 더 이스트 인 부산에 있는 일등가 꼬막갈치에서 식사 한 끼 하고 가시는 거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