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추천하는 맛집들/부산경남맛집

김해맛집. 다랑부산면옥 밀면이랑 만두먹고 바로 앞 연지공원 산책~~~~

by 온천속곰돌이 2020. 8. 6.

안녕하세요~

6월 초 부산근교에 있는 김해에 당일치기 출장을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다랑부산면옥에서 밀면을 먹었습니다.

엥??? 포스팅 제목에 김해맛집 이라고 해놓고 부산면옥?? 네 저도 첨에 뭐지 이거.....했는데 어째튼 김해에 있는 식당입니다ㅎㅎ 요새 너무 더워서 시원한 밀면 생각이 자주 나는데 다이어트 식단 챙기는 중이라 먹지는 못하고해서 스마트폰에 잠들어 있던 사진들과 함께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ㅎㅎ



다랑부산면옥



다랑부산면옥 주소 : 경남 김해시 금관대로1368번길 10-1

(네이버지도 <- 클릭하세요)


다랑부산면옥 연락처 : 055-328-1120


다랑부산면옥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1시


주차는 식당 앞 길거리에 가능해요. 저도 길거리에 주차했고 주변에 공원도 있고해서 단속을 할 것 같진 않은데 혹시나 구청에서 작정하고 단속하면ㅠㅠ 안하겠죠?ㅎㅎ



저랑 후배는 각각 다랑비빔면과 다랑밀면을 시켰고 만두도 추가로 시켰습니다.



식전에 입 맛 돋우라고 따뜻한 육수가 나왔습니다. 식전에 마셔도 되고 아니면 물밀면이나 비빔밀면이 냉기운이 있어서 중간중간에 따뜻한 육수 마셔도 좋더라구요. 그치만 짠 맛이 있으니 너무 많이 마시면 물 쏘여요...ㅋㅋ


 

저는 비빔면을 좋아해서 다랑비빔면을 시켰습니다. 재료는 여느 밀면집과 거의 비슷한데 앞에 다랑이 붙어서 생선 말린듯한 것도 들어있네요.



요리를 잘 몰라서 그러는데 이게 뭘까요?ㅋㅋㅋㅋ 명태무침? 가오리무침? 원래 다랑어는 참치를 가리키는 말인데 설마 비싼 참치를 넣지는 않았을거고... 그치만 전 맛있으면 된다는 주의라 그냥 맛있게 먹었습니다ㅎㅎ

 

근데 굳이 명태인지 가오리인지 저 생선같은거 안먹을거면 그냥 비빔밀면 시켜먹으면 될 것 같아요. 왜냐면 비빔밀면보다 1500원 비싼 다랑비빔면에서 딱히 다랑어(참치)의 맛은 못느꼈거든요.



이거는 다랑밀면!! 후배는 시원한 국물이 먹고싶다고 물밀면을 시켰어요. 국물만 좀 얻어 마셔봤는데... 오 이건 일반 물밀면이랑 맛이 차별화되어 있었어요. 오코노미야키나 타코야키랑 같이 곁들어먹는 가쓰오부시 맛이 진하게 났어요. 이건 다랑이라는 이름이 붙을 만하네요ㅎㅎ 유부, 쑥갓, 오이, 피망, 계란도 들어있어요.



하지만 둘이서 면 요리 만으로는 배가 안 찰 것 같아서 만두도 추가주문! 사진으로 보기엔 만두 크기가 작아보이는데 실물로는 안작았어요. 만두안에 고기가 얼마나 꽉 차 있던지ㅎㅎ 이것까지 다 먹고 배 터질뻔ㅋㅋ



많이 먹어 하도 불러서 떨어뜨릴뻔한 배를 소화시키려고 바로 건너편에 있는 연지공원에 갔습니다. 호수 가운데에 목재 다리가 참 이쁘네요~



목재로 만들어진 다리를 멀리서 보니 뭔가..... 가야 문화의 냄새가 나네요ㅎㅎ



호수 가운데에서 분수쇼도 하는데 요새는 코로나때문에 안한다네요... 윽!!



부산, 김해, 창원에 사는 분들은 거리가 가까워서 드라이브 삼아 차타고 슬~ 가서 밀면 한그릇하고 오기 좋을 것 같아요. 식사하고 앞에 연지호수에서 산책해도 좋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