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스토리/부산경남

호텔인트로 - 해운대 비싼 호텔은 부담스럽고 모텔은 가고싶지 않다면? 가성비 갑 호텔인트로에서 숙박하세요~

by 온천속곰돌이 2020. 2. 1.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 폐렴때문에 전세계가 난리네요ㅠㅠ 여러분들 항상 조심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교대직 근무를 하는 사람이라 휴일이 일반 직장인들 보다 많아요ㅎㅎ 그래서 놀러를 자주 가는데 최근에는 호텔에서 숙박을 자주 해요. 지금보다 어리고 돈이 없을때는 싼 모텔에서 잠을 잤지만 점점 나이가 들고 나름 눈높이가 높아지다보니 웬만하면 상대적으로 급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호텔이라는 상표가 붙은 숙박시설에 가고 싶더라구요.

 

최근에 해운대에 업무차 숙박을 몇 일 하게 되었는데 (물론 숙박비는 회사에서 지불했지만~) 값 싸고 깔끔하고 심플한 호텔을 알게되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호텔 인트로 위치, 연락처 등 정보

 

출처 : 네이버지도

 

주소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197번길 10-10 호텔인트로

연락처 : 051-741-1188

교통편 : 자가용 이용시 주차가능

지하철 동백역 2번출구에서 약 8분간 도보로 이동가능(약 600M)

버스 탑승시 운촌 하차하여 약 5분간 도보로 이동가능

체크인 14시 ~ 체크아웃 오후 12시

호텔인트로 예약방법 : 아고다, 호텔스닷컴 등 사이트에서 최저가로 예약하실 수 있어요

 

 

자가용 이용하여 방문 시 호텔인트로 전용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호텔인트로 라운지 및 복도

 

 

맨 위에 사진에 보이는 문으로 입장하면 라운지가 나옵니다. 이 문으로 입장하셔도 되고 주차장을 통해 들어가셔도 되요.

 

 

라운지 카운터에서 체크인 수속을 밟았습니다. 직원분이 매우 친절하셨어요.

 

 

라운지를 둘러보면~ 간단한 구경거리를 비치해놓고..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해놓았네요~

 

 

라운지에서 물도 마시고 커피도 마실 수 있구요ㅎㅎ

 

 

전자레인지!! 진짜 중요한데.. 전자레인지 없는 호텔이 많더라구요. 오히려 전자레인지는 모텔에서 많이 비치해두던데... 아무튼 아침에 푹 자고 일어나서 간단하게 먹을 음식 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간 객실 복도의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white톤으로 깔끔했어요. 그리고 복도에서 발걸음소리 같은 소음을 방지하고자 바닥을 카페트(?)같은 재질로 깔아놨어요. 굳굳!

 

 

공기위생 관리하려고 공기청정기도 설치해뒀네요. 값 싼 호텔이지만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호텔인트로 객실(인트로더블룸) 내부

 

 

제가 묵은 인트로더블룸 객실 내부 소개해드릴게요. 저기 가운데에 나무 타공보드가 붙어있는 문이 출입구에요. 타공보드가 데코 + 방음의 역할을 하는 것 같네요.

 

 

안에서 신을 슬리퍼 2쌍이 있긴한데.. 너무 약하고 발등부분이 접혀있어서 신고 다니기 불편했어요. 방 안에선 그냥 맨발로 다녔습니다.

 

 

가느다란 블랙톤의 철제로 심플하게 디자인이 된 옷장과 각종 선반들이 있습니다. 옷걸이, 종이컵 2개, 스틱 믹스커피, 커피포트, 냉장고 등이 비치되어 있어요.

 

 

여느 숙박시설과 같이 여기도 조그마한 냉장고에 물이 2병 들어있네요.

 

 

사실 옷장이랄 것도 없었어요ㅎㅎ 옷걸이 4개에 두 곳에는 목욕가운이 걸려 있었어요. 가운은 나름 고급졌습니다~

 

 

 

블랙톤의 철제 기둥이 바닥과 천장에 못으로 고정되어 있었어요. 간단하지만 튼튼한 인테리어죠. 그리고 뭔가.... 천장을 봤을 때 빈티지한 느낌이 좀 들더라구요.

 

 

천장이 일부러 저렇게 디자인을 한 것인지, 공사비용을 아끼고자 천장 벽지처리를 안 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ㅎㅎ 나름 빈티지하게 보였어요. 그리고 전구도 사진에서 보다시피 띄엄띄엄 달려있어서 내부 조명도 완전히 밝지 않고 약간 은은한 느낌이었어요. 나쁘지 않은 실내 분위기였습니다.

 

 

음식을 두고 먹을 수 있는 작은 테이블과 1인용 소파가 있습니다. 앉을 수 있는 소파 혹은 의자가 2개 있으면 참 좋을텐데...하는 생각을 해봅니다ㅎㅎ 아님 긴 소파를 두던가~

 

 

비상시 탈출을 위한 간이완강기 있으니 참고하세요ㅋㅋ 다들 완강기 정도는 쓸 줄 아시죠???ㅋㅋㅋㅋㅋ

 

 

제가 숙박한 인트로더블룸에는 2인용의 큰 침대가 있습니다. 싼 호텔치고 매트리스가 푹신해서 잠이 잘 왔어요.

 

 

침대 머리맡에 조명이 따로 있으며 싸우지 말라고 양 옆에 전기선 콘센트가 하나씩 있습니다ㅎㅎ 사이좋게 휴대폰 충전 케이블 꽂아 쓰시면 되요~

 

 

220볼트 전용입니다. 220V ONLY (short English for foreigner readers XD)

 

 

온도조절 버튼과 조명버튼이 있구요.

 

 

침대위에 에어컨도 있습니다. 물론 겨울엔 히터로 쓰이죠ㅎㅎ

 

 

오른쪽에 있는 벽을 왼쪽으로 밀면 숨어있던 창문이 짜짠! 나타납니다ㅋㅋ 하지만 바로 옆에 건물들이 있어 아름다운 전경은 기대 안하시는게 좋아요.

 

 

인트로더블룸은 다른 방들에 비해 공간이 넓어서 침대와 소파 사이에 이런 벽이 있어요. 그리고 그 벽에 벽걸이형 TV를 설치해두었구요. 

 

 

TV가 스마트TV라서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해 유튜브를 볼 수 있었고 TV 자체에 넷플릭스 기능이 있어 영화도 한 편 보았습니다ㅎㅎ

(이 호텔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ㅋㅋㅋ)

 

 

호텔인트로 욕실(인트로더블룸) 내부

 

 

욕실 입구를 기준으로 왼쪽은 세면대, 중앙은 욕실, 오른쪽은 화장실로 각 공간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벽돌을 쌓은 것 같은 인테리어가 또 한 번 빈티지함을 풍기네요~

 

 

칫솔, 면봉, 샤워캡, 비누 등 필수 세면도구들이 비치되어있습니다.

 

 

왼쪽에 헤어드라이기가 천가방속에 쏙 들어가 있어요. 콘센트도 바로 앞에 있구요.

 

 

수건은 큰 거 2장, 작은거 2장 총 4장 비치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은 특별할 것 없이 심플해요. 참고로 비데기는 없어요ㅎㅎ

 

 

중앙으로 들어가면 욕조가 있어요. 그리고 그 오른쪽 옆에 또 다른 공간이 있는데~

 

 

여기서 샤워를 하시면 되요. 물론 욕조에서 씻으셔도 되요ㅎㅎ 개인 선택^^  그리고 샤워실에 샴푸, 바디워시, 컨디셔너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 외 기타 등등

 

호텔 예약사이트에서 이벤트 할인 가격으로 약 7만원에 호텔인트로 인트로더블룸 예약했습니다. 다른 후기들 보면 주말에는 조식이 제공된다고 하던데 저는 평일에 예약을 잡아 조식은 따로 제공이 되지 않았고 체크아웃할 때 로비에서 직원분이 초코파이랑 기타 간식거리를 주셨습니다.

 

호텔 위치는 동백역 근처에 있으며 인근에 더베이101, 송림공원 그리고 해운대 바닷가가 있고 조금만 걸어가면 해운대역 바로 앞에 구남로가 위치해 있어 놀기 좋고 먹기 좋습니다.

 

하지만 구남로까지 가기 귀찮으시다면 호텔 바로 근처 음식점에 가서 식사를 하셔도 됩니다. 저는 저녁식사를 호텔인트로 바로 근처에서 먹었는데 궁금하시면 아래 게시글 링크 눌러보세요~

구멍가게 식당 - 해운대 근처 6천원 백반식당 / 싸고 맛있는 가성비 좋은 식당 / 더베이101 근처 식당 / 집 밥 같은 한 끼 식사

 

상대적으로 돈벌이가 적은 젊은 층들이 숙소로써 선호할만한 호텔인 것 같습니다. 특히 타지에서 놀러오신 분들! 해운대 근처에서 놀다가 숙박도 해결하고 싶은데 사실 모텔도 해운대주변은 거의 8만원 가까이 하잖아요ㅜㅜ 8만원주고 모텔에 갈 바에 차라리 조금 더 주고 호텔인트로와 같은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호텔에 묵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아고다호텔스닷컴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쉽게 예약하는걸 추천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