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투컬러 컴비네이션★★ 두가지 배색 조합 마케팅 광고 PPT 명함 과제 등 심플 깔끔한 디자인을 원할때 투컬러콤비네이션 참고!!

by 온천속곰돌이 2021. 1. 22.

안녕하세요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서류, 마케팅, 광고, PPT 프리젠테이션, 명함 등 시각적 자료를 많이 활용합니다. 시각적 자료를 활용할 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보는이의 눈에 각인을 확실히 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방법은 주제에 맞는 적절한 색깔(컬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적절한 컬러를 사용한다는게 무슨 뜻일까요? 아무데나 이쁜 색이라고 막 섞어 사용하나요?? No, 아닙니다.

 

  • 같이 붙여놨을때 눈에 피로감을 주지 않고 편안함을 주는 컬러들의 조합이어야 하고 
  • 컬러들의 조합도 복잡이 아닌, 심플해야 합니다. 이를테면 딱 2~3가지 색으로.

오늘은 위 생각에 걸맞는 사이트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투컬러 컴비네이션★★

배색 조합을 하기 좋은 컬러 추천하는 사이트

 

 

2colors.colorion.co/

 

Two Color Combinations

Two color combination palettes

2colors.colorion.co

 

 

 

사이트 들어가면 여러가지 2컬러 배색 예시를 볼 수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배색이 있으면 위 사진처럼 중간에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02343F 와 같은 색상값이 복사가 됩니다.

 

색상값 입력은 색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어디에서든 활용이 가능한데요. 투컬러콤비네이션 사이트에 제시된 배색 조합을 따서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라는 프로그램으로 아래 예시들을 만들어 봤습니다.

(글씨체는 악필이니ㅋㅋ 신경쓰지 마시고, 색 조합을 봐주세요^^)

 

 

 

바탕색 : ffe77a

글자색 : 2c5f2d

 

포근하면서 점잖은 느낌이 듭니다. 개인 명함을 만든다면 이 조합으로 만들고 싶어요ㅎㅎ

 

 

 

바탕색 : 7b9acc

글자색 : fcf6f5

 

푸른색과 흰색의 조합으로 신뢰감이 느껴집니다. 신뢰감과 투명함을 어필할 필요가 있는 분야에서 사용되면 좋을 것 같은 배색이에요.

 

 

 

바탕색 : c72d1b

글자색 : fdd20e

 

오우.. 강렬합니다!! 꼭 보라카이 화이트비치 해변가에서 먹은 할로망고가 생각이나네요. 할로망고가 간판이랑 내부 인테리어는 빨간색이고 망고아이스크림은 노란색이거든요ㅎㅎ

 

 

끝에 션 자 색을 안바꿨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탕색 : ec449b

글자색 : 99f443

 

요즘 젊은이들은 화려하게 존재감을 표출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화려한 형광색과 형광분홍색의 만남. 젊은층을 타겟으로 어필하고 싶다면 이 배색 조합은 어떨까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