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자동결제 설정하는 법

by 온천속곰돌이 2021. 2. 6.

안녕하세요

저는 매달 4900원을 주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사용합니다. (멤버십 1년권도 있어요 3900*12=46800원을 1년에 한번씩 내면 매달 3900원에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대요ㅎㅎ 저도 이 글 쓰면서 발견해서 바로 연간회원권으로 전환했습니다ㅋㅋ)

 

온라인으로 결제를 할 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하여 결제하면 충전금액의 몇퍼센트를 포인트로 주고, 물건살때도 멤버십 추가적립이 있는데.... 평소 저는 온라인쇼핑으로 물건을 사고 네이버페이를 거의 이용하기 때문에 저한테는 매달 4900원이 빠져나가도 쌓이는 포인트가 더 많아서 이득이다 싶어 가입을 했습니다.

 

아, 이 글 쓰면서 연간회원권으로 바꿔서 한달에 3900원이 빠져나가는 꼴이네요ㅎㅎ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매달 나가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쉽 요금을 굳이 내 계좌에서 결제할 필요가 있을까요??? 내 소비습관을 따져봤을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면서 매달 쌓이는 포인트가 4900원이 넘는다면 멤버십 사용 요금을 포인트로 결제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어차피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실제 돈처럼 쓸 수 있잖아요!!

 

제 생각에 공감하신다면 계속 읽어주세요ㅎㅎ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요금을 네이버 포인트로 자동 결제가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로그인을 하고 보라색 네모칸 (N + 멤버십)을 눌러줍니다.

 

 

 

오른쪽 맨 위에 톱니바퀴를 눌러줍니다.

 

 

 

그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결제수단 및 알림관리"란에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결제 수단 변경하기"를 눌러주시고요~

 

 

 

위 사진과 같은 새로운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보유포인트(~~~원 보유) 옆에 버튼을 눌러줍니다. 눌러서 ON이 뜬다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자동결제가 되도록 설정이 된 것입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때문에 현금영수증이 필요하시다면 오른쪽하단에 현금영수증 신청하기를 눌러놓으세요. 내 돈이 아닌 포인트로 요금을 내는데도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네요ㅎㅎ 정말 작은 비중이지만 소득공제를 신경쓰시는 월급쟁이 직장인들에겐 유용한 것 같아요!!

 

 

 

물론 보유포인트로 계산하는걸 원치 않으신다면 한 번 더 눌러 OFF로 되게 설정하시고 결제수단 변경을 눌러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해주세요.

 

 

 

네이버페이 포인트든 다른 결제수단이든 설정을 하고 하단부에 전체 동의하기를 눌러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등록"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끝~~~~

 

 

예전에도 그랬지만 특히 요즘같은 언택트시대에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고 인터넷으로 강의를 듣는 등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가 급격히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왕 온라인쇼핑하는거 진짜 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