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구글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by 온천속곰돌이 2021. 3. 8.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하다보니 생각지도 못한 오류가 떴습니다.

 

어느날 구글애드센스 어플로부터 G-Mail 한통이 날아왔습니다. 메일을 읽고 구글애드센스 어플을 켜봤죠.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구의 알림창이 뜨더군요ㅎㅎ

 

 

컴퓨터 인터넷 웹으로 본 오류 알림창

 

 

그래서 이래저래 검색을 했고 큰 어려움 없이 해결하게 되었는데요.

 

근데 솔직히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은 광고 크롤러가 뭐니 어쩌니 하는 개념 공부하려는거 아니잖아요ㅋㅋ 

 

군말 않고 바로 제가 해결한 방법 알려드릴게요!!

 

 

이 오류는 블로그에 비공개글이 있을 때 자주 발생합니다.

 

최근에 성주성밖숲 드라이브 후기 글 쓰는데 넣을 사진도 많고 바쁘고 해서 비공개 처리 해놓고 몇 일 동안 나눠서 작성했습니다. 보통은 그 날 바로 쓰는데 이번 처럼 비공개로 돌리고 작성 시간이 오래걸린건 처음이거든요. 비공개 업로드 후 4일 지나니까 오류가 뜨더라구요.

 

이걸 어떻게 해결했냐면!!

딱히 한 게 없어요. 그냥 글 작성 끝내고 공개 업로드로 돌렸어요. 그러고나서 2일 지나니까 구글애드센스에서 오류 알람이 사라졌어요. 아래 사진처럼요. "발견된 문제 없음"

 

 

 

비공개글이 있는 경우 말고 그냥 이 크롤링 오류가 생길 때도 있어요.

 

이때는 보통 몇 일 가만히 두면 오류가 없어진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뭔가 불안해서 조치를 취하고 싶다~ 하신다면!!

 

구글서치콘솔 들어가서 URL 색인생성요청 하시면 됩니다.

색인생성요청 방법은 구글에 검색하면 잘 나와있어요. "구글서치콘솔 색인" 검색해보세요^^

 

 

이 오류가 왜 생기는지 궁금하신 분들만 계속 읽어보세요ㅎㅎ 간단하게 오류 이유 설명할게요.

간단해요. 광고 크롤러(애드센스광고를 업로드 할 웹페이지를 수집하는 봇)가 자기 일을 하는데에 문제가 생겼다는 뜻이에요. 글을 비공개로 업로드를 하면 분명 웹페이지는 맞는데 노출이 안되죠. 말 그대로 비공개니까요. 그래서 크롤러가 비공개 글을 수집을 못하고, 오류가 뜨는거에요.

 

비공개글이 없는데 오류가 뜨는건 잠시 일을 못하는거지 대부분 경우 왠만하면 가만히두면 알아서 해결이 될거에요.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 한 번 눌러주세용~~ 공짜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