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스토리/대구경북

성주성밖숲 공원 - 대구 근교 성주 드라이브 나들이 가볼만한곳 (천연기념물 제403호)

by 온천속곰돌이 2021. 3. 1.

안녕하세요
대구에 몇 일 지내면서 혼자 심심해서 성주에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경상북도 성주군이 시골이긴한데도 넓은 공원이 하나 있더라구요. 궁금해서 무턱대고 가봤습니다ㅎㅎ

 

여기 조용해요. 시골동네라 공기 좋아요.

머리가 많이 복잡할 때 살짝 와서 걷다보면 좀 나아지지 않을까요?

주변에 카페, 식당도 있어요. 검색해보세요~

 


성주성밖숲

경북 성주군 성주읍 경산리


(주차 및 버스 이용 정보는 글 하단부에 있습니다.)

 

 

 

 

성주성밖숲에는 버들나무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나이가 300~500년쯤 된 왕버들나무 52그루가 있다고 해요. 이 오래되고 큰 나무들은 그냥 두면 훼손되기 쉬우니까 국가에서 성밖숲 전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했습니다.

 

 

 

성주 경산리 성밖숲
천연기념물 제403호

 

 

 

 

외국인들을 위한 영어버전 안내문도 있네요ㅋㅋ 친절하게시리~~

 

 

 

 

지금은 겨울이라서 나무에 잎도 하나 없이 가지만 남아있고 잔디밭도 푸르지 않고 꽃도 없습니다.

하지만 봄, 여름이 찾아오고 날씨가 풀리면 여기도 위 사진처럼 알록달록 해져요ㅎㅎ 나뭇잎들이 푸르게 우거지고 푸른 잔디밭과 꽃이 펴요. 눈 호강 피톤치드 핫플레이스!!!!

5월에 젤 이뻐서 행사도 많이 하는데 시국이 이래서 행사 하겠나 모르겠어요ㅠㅠ 그래도 5월 쯤 되면 다시 와야즤이~~

 

 

 

 

성밖숲 버들나무 3대장들ㅎㅎ 입구에서 부터 늠름하게 숲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 나무가 여기서 젤 큰 것 같아요. 가까이서는 하도 커서 사진 한 장면에 찍히지가 않아요. 이 큰 나무에 초록잎이 우거지면 얼마나 이쁠지..ㅎㅎ 아래 벤치 나무 그늘에서 시원하게 바람쐐며 치맥하면 얼마나 맛있을까요?ㅋㅋ

 

 

 

 

이 친구는 키는 비교적 작지만 굵어요. 가지 큰 한뿌리 제외하고는 아쉽게도 잘라낸 것 같아요. 보호가 필요한 친구라서 못 만지도록 주변에 경계표시를 해놨습니다. 그냥 멀리서만 보기^^

 

 

 

 

아스팔트 공간.. 광활합니다ㅎㅎㅎㅎ 엄청나게 넓어요.
아이들 뛰어다니기 좋아요. 요즘 인기있는 롱보드 타도 좋고요. 주변 동네분들 나와서 운동하기 딱 좋아요.

 

 

 

 

이 드넓은 잔디밭은 지금은 자라나는 잔디를 위해 들어가지는 못하지만 조금만 있으면 엄청난 볼거리가 될겁니다. 궁금하다면 다른 블로거들 봄에 찍은 사진 많던데 이 글 다보고 "성주성밖숲 잔디밭" 이라고 검색해보세요^^

 

 

 

 

걷다보면 이런 돌다리가 나와요. 쭉 건너는 봤는데 어디로 가는건지 몰라서 다시 되돌아왔어요. 걸을 곳이 많네요ㅎㅎ 여름에 아쿠아슈즈 신고 오른쪽 비스듬한 곳에 올라가면 발이 조금 시원해질 것 같아요.

 

 

 

 

성밖숲을 끼고 흐르는 이천 이라는 강에 오리가 꽤 많이 있어요. 실제로 10마리 정도가 무리지어 다녔어요. 근데 사진찍으려고 가까이 가니까 도망가는.. ㅠㅠ

 

 

 

 

하지만 도망가지 않는 오리가족들도 있죠ㅋㅋ 
도대체 이건 섬인지... 인공적으로 만든건지... 나름 자연 지형물이겠죠?ㅋㅋ

 

 

 

 

개인적으로는 너무 고요한걸 좋아하진 않습니다. 겨울날씨에 추워서 그런지 사람도 많이 없고 조용한게 좀 쓸쓸했어요. 물론 주변 주민들은 소란스럽지 않아 좋겠지만 관광객 입장에선 겨울의 성주성밖숲이 쓸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봄 여름에는 참~~~ 이쁜데ㅎㅎ

 

 

 

 

간단한 운동기구도 있습니다. 가볍게 몸푸는 것도 좋죠~

 

 

 

 

근데 놀라운게! 이 시골 공원에 와이파이가 설치되어있어요ㅋㅋ 시골 무시하는게 아니라 좀 신선해서 사진 찍어봤습니다. 밑에 사진은 제 폰에서 잡히는 성주성밖숲 와이파이 목록입니다. 대박쓰!!

 

 

 

 

성밖숲 앞 버스정류장. 날씨에 따라 자동으로 계,폐되고 led 조명이 점등됩니다.

부럽다.... 부산에도 이런거 좀 있으면 좋을텐데....ㅋㅋ

 

 

 

 

버스 이용하실 분은 순환2번 버스타고 성밖숲(신성강변타운) 정류장에 하차하세요.

 

 

 

 

주차는 성밖숲 공영주차장(현재 무료)에 또는 건강증진센터(성주군보건소) 울타리 너머 다리앞에 주차하시면 되요. 근데 공영주차장이 공간이 많이 넓어요. 처음부터 공영주차장에 네비를 찍어 가시면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

 

 

 

 

사진 찍지는 않았지만 성밖숲 공원에서 소주를 마시는 어르신 2명이 계셨어요. 뭐.... 집 앞 동네 마실나와서 친구끼리 조용히 술 한 잔 하시는 거라 문제가 된다고 생각은 안했는데, 여기서 음주 금지라고 적혀있네요.

 

자전거도 못탄대요. 날씨 좋을 때 어린이들 자전거 타고 노는거 본 것 같은데ㅋㅋㅋ 자전거 출입금지래요. 참고하세요.

 

 

 

 

지나친 애정표현 금지!!ㅋㅋㅋㅋㅋㅋ 데이트 즐기시는 커플분들 참고하세요ㅎㅎ 

근데 지나친 애정표현? 기준이 뭘까요~~~ㅎㅎㅎㅎ

 

 

 

 

성주성밖숲 양 옆으로 달리기 트랙 코스가 있어요. 체육계열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학생들 몇 명이 막 열심히 뛰는걸 봤어요. 코스가 어디로 나아가는지는 모르겠지만 봄에 다시 와서 함 뛰어보죠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