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스토리/대구경북

대구 도심에 관람차가??!? 반월당 중앙로 작은 놀이동산에 가보시죠~~ 대구 시내 가볼만한곳!

by 온천속곰돌이 2020. 10. 12.

블로그 글을 참 오랜만에 씁니다.


한동안 몸이 안좋아서 취미생활이란걸 할 정신이 없더라구요. 이번에 아프면서 깨달은게.....

한 번 시달렸던 질병에 대해선 확실히 공부를 하여 예방을 하고, 또 아프더라도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둬야겠다는 것입니다ㅎㅎ 여러분도 어딘가 아프시다면 여러 매체를 통해 자신의 몸에 대해 공부하세요^^


이번에 대구에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제가 사는 부산에는 번화가를 지명으로 부릅니다. 예를들어 서면이면 서면, 남포면 남포 이렇게요.

대구에도 당연히 번화가가 있는데요. 물론 여러 번화가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번화가로는 대구광역시 중구에 반월당역, 중앙로역 그리고 대구역에 걸쳐 위치한 동성로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구에서는 이 곳을 통틀어서 "시내(downtown)"라고들 많이 부릅니다.


어제 대구 시내에서 좀 놀았는데 제가 모르는 몇 년 사이에 대구시내에 놀이동산이 생겼더라구요ㅎㄷㄷ 깜짝놀랬어요.



도심에 갑자기 관람차가??ㅋㅋㅋ 대구 참 많이 발전했네요. 시내에 관람차라니!!



스파크랜드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6길 61

(네이버지도 <- 클릭하세요)


연락처 : 053 766 0707


영업시간

평일 : 15시~23시

주말, 공휴일 : 13시~23시


주차도 가능합니다




못찾겠으면 쉑쉑버거 검색해서 찾아가세요~ 건물 1층에 있어요. 대구에 쉑쉑버거도 들어왔네요ㅋㅋㅋ 진짜 모르는 사이에 대구가 이렇게도 컸군요ㅎㅎ 에스컬레이터 타고 7층으로 GO!!




7층에 가면 기계 매표소가 있어요. 카드로도 결제를 할 수 있고 현금으로도 가능해요.



간단하게 놀이기구 2개만 탔습니다ㅎㅎ 여기 동성로스파크 홈페이지 들어가면 놀이기구 개별로 가격이 있긴한데 1개씩 사면 좀 비싸고 묶음(?)으로 사는게 가격면에선 효율적이에요.



스파크랜드에서 놀이기구는 7~9층에 걸쳐 있어요. 도심 건물 옥상에 있어 이월드처럼 규모가 크진 않고, 어린이들이 탈만한 기구와 성인도 충분히 탈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여러대 있습니다.



7층이에요. 현재 시국이 시국이긴 하지만 저처럼 놀러다니고 싶은 분들이 정말 많은가봐요. 사람이 꽤 있더라구요. 하지만 모두 마스크 잘 쓰고 다니셔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다루지 않지만, 놀이기구 외에 식당도 있고 여러 편의시설이 많이 있어요. 이 건물에서만 반나절 정도는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식사도 하고 놀기도 놀고 데이트도 하고~~



카우보이의 황소타기!! 재밌어 보이긴한데 흉한 꼴 보이게 될 것 같아서 패쓰ㅋㅋ



바이킹처럼 양쪽으로 왔다갔다 하는데 그 와중에 뱅글뱅글 돌아가요. 어우 보기만 봐도 어지러워 보이는데ㅋㅋㅋ



7층 야외에 계단이 여러군데 있는데 올라가시면 다른 놀이기구들도 탈 수 있어요. 그냥 산책삼아 걸으면서 대구 전경을 바라봐도 되고요.



전경 사진 하나 투척!! 대구에는 녹지공간이 참 많아요. 대구가 분지지형이 되어 많이 더워서 기온을 낮추려고 그런가 녹지공간 조성에 노력을 많이 하는 것 같더라구요. 여기 대구시청 근처 뿐만 아니라 대구 곳곳에 녹지공간이 많이 조성되어있어요. 부산보다 더 많은 것 같기도 하고......





저는 관람차와 코페르니쿠스를 탔습니다. 코페르니쿠스에 대해선 밑에서 얘기하고 관람차부터 얘기할게요ㅎㅎ



관람차 객실바닥이 뻥 뚫려 있어요. 아 물론 진짜 뚫려있는건 아니고 투명한 판으로 막혀있어요ㅎㅎ 근데 이게 낮은 높이에선 그냥 신기했는데 높이 올라갈수록 무서웠어요;;; 게다가 체격이 큰 제 쪽으로 기울어지니.......



관람차를 타니 놀이기구들이 한 눈에 보이는군요.



저것도 타고 싶었는데ㅠㅠ 다음 기회에 꼭 타야지;;



저긴 9층에 있는 코페르니쿠스에요. 관람차 다음에 탔죠~




관람차 내에서 바라본 대구 시내 전경입니다. 관람차 자체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애초에 건물 7층에 설치되어 있어서 엄~~~청 높게 느껴졌어요. 


높은 곳에서 대구 시내를 바라본 게 참 오랜만이네요. 건물이 참 빽빽하게 세워져있습니다. 우리나라 지방 광역시도 이렇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괜히 흐뭇했습니다. 좋은 날씨도 그렇게 생각하게끔 한 몫 했구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9층에 있는 코페르니쿠스 입니다.



전체적으로 회전하면서 좌석 개별적으로 또 회전을 해요. 겉에서는 만만하게 봤는데 직접타니까 엄청 빨랐고 상당히 어질어질 했어요~ @.@



나의 고향 대구. 몇 년 동안 떠나있던 사이 참 많이 발전해왔더라구요ㅎㅎ 어릴때는 시내에서 뭐.... 밥먹고 카페가고 노래방가고 술먹고 이런게 다였는데 이제는 놀이동산이 생겼습니다. 참 놀기 좋아졌네요. 부산 서면이나 남포에도 이런 놀거리가 좀 생기면 좋을텐데ㅎㅎ



이 맑은 하늘 아래에서 맑은 공기를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합니다. 


모두 건강관리 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