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사용후기들

소니캐스트 디렘 HT1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법 및 사용후기~~~

by 온천속곰돌이 2020. 3. 5.

안녕하세요

요즘 전국이 코로나19 때문에 난리입니다ㅠㅠ 대한민국, 특히 대구!! 힘내시길 바랄게요!!

대한민국이 이런 시국을 이겨낼 거란 응원을 하며 글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소개하려고 해요.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소니캐스트라는 국내 중소기업에서 만든 direm HT1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제꺼 사면서 동생꺼도 같이 샀는데, 저는 검정색을 샀고 동생은 흰색을 샀습니다. 검정색 바탕에 오돌토돌한 디자인의 케이스가 불빛에 비치니 반짝거리는 것 같은 고급스러움을 자아냅니다ㅎㅎ 동생이 자기도 검정색 살 걸......하며 후회를 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


저는 핫트랙스에서 1개당 59,000원에 샀는데 인터넷에는 더 싸게 팔더라구요~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가격확인 해보세요^^


소니캐스트 디렘 HT1 블루투스 이어폰 블랙 / 화이트 할인가로 구매하기  <- click 하세요



소니캐스트 디렘 HT1의 구성품에는 이어폰케이스, 블루투스 이어폰 1쌍, 이어폰 튜브 3쌍(사이즈 별로 3쌍), 충전케이블, 설명서가 있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이며 3가지 사이즈의 튜브가 있어 자신의 귓구멍 크기에 맞게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폰 양 쪽에 R, L이 표시되어 있구요. 이어폰을 착용하실 때에는 튜브가 아래쪽으로 가도록 하여 착용하셔야 합니다. 처음에 모르고 거꾸로 귀에 꽂으니까 귓구멍이 좀 아프더라구요;;;ㅎㅎ 그리고 튜브위에 금색 동그라미 두개는 충전케이블에 있는 충전단자 접촉면이에요. 또 이어폰 착용시 귓구멍 윗부위와 본체가 맞닿아 아프지 않도록 대각선 방향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굿굿!!



하지만 안타깝게도 배터리 케이스의 충전케이블은 5핀케이블이네요ㅠㅠ 요즘 거의 모든 전자제품이 c타입으로 되어있는데.... 스마트폰 충전기 등 기타 충전케이블과 호환이 안되네요~



자세한 사양이나 기능은 동봉된 설명서나 제가 따로 올리는 링크에 들어가시면 상세히 보실 수 있구요~


소니캐스트 디렘 HT1 블루투스 이어폰 블랙 / 화이트 할인가로 구매하기  <- click 하세요


그렇지만 여러분들이 소니캐스트 디렘 HT1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기 전 꼭 알아야하는 기능 및 사양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최초 사용시에는 케이스에서 이어폰 양 쪽을 같이 꺼내셔야되요.

휴대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할 때 이어폰 양쪽이 각각 따로 연결이 되요. 처음에 한 쪽만 꺼내버리면(예를들어 오른쪽만 꺼내면) 오른쪽(direm HT1_R)만 휴대폰과 연결이 되서 왼쪽 이어폰에선 소리가 나지 않아요. 그러면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목록에서 오른쪽(direm HT1_R)을 지우고 다시 연결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하지만 이어폰 양 쪽을 동시에 꺼내서 동시에 휴대폰과 페어링을 하신다면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목록에는 한쪽만 올라오지만 실제로 양쪽이 페어링이 됩니다.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꺼내면 각각 전원이 켜지면서 각 이어폰에서 짧게 "또로롱~"하는 소리가 나고, 양 이어폰이 휴대폰과 연결이 되면 길게 "따르르릉~"하고 소리가 납니다. 그러면 완전히 연결이 된 상태이죠~

  


2. 디렘 HT1의 간편한 자동 페어링기능. 꺼내기만 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최초 연결시에는 휴대폰 블루투스 목록에서 검색을하여 이어폰을 수동으로 연결하셔야 됩니다. 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꺼내기만 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물론 휴대폰 블루투스 기능은 켜두셔야되는건 아시죠?ㅎㅎ)

이어폰을 사용 후에도 케이스에 이어폰을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해제가 되고 빨간불이 뜨며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이 다되면 하얀불이 뜨고 불이 꺼지게 됩니다. 근데 어차피 안쓰면 케이스 뚜껑 닫아놓고 있으니까...ㅋㅋ



3. 대용량 배터리 케이스 1회 충전으로 오랜시간 이어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어폰은 1회 충전시 약 4시간 소리재생이 가능하고 케이스를 통해 총 8회 충전이 가능하여 총 36시간 재생이 가능하게 되는거죠ㅎㅎ 저는 유튜브 볼 때 한 번씩 쓰는 편이라 밧데리가 매우 오래가요. 



4. 버튼을 활용하세요.

양 쪽 이어폰에 direm 이 적힌 타원형이 있어요. 저 부분은 그냥 이뻐보이려고 있는 장식이 아니라 버튼이에요ㅋㅋ 양 쪽 어디를 누르든 한 번 누르면 음악이나 동영상이 재생/일시정지 됩니다. 어느쪽 버튼을 몇 번 누르면 무슨 기능이 나오고..... 복잡한 기능들이 있긴 있던데 동봉된 설명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몰라도 되는 기능들이 쓸데없이 복잡해서 외우지도 않았고 쓰지도 않는데 암기에 능하신 분들은ㅎㅎ 유용하게 쓰실 것 같아요ㅋㅋ


5. 소니캐스트 디렘 HT1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솔직후기

음질에 과하게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은 싼맛에 사용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통화 음질이든 동영상 음질이든 깨끗하고 선명해요. 단 동영상을 볼 때 0.3초 정도의 미세한 싱크차이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동영상 보는데에 크게 지장은 없어요. 만약 동영상 재생시 사람의 입모양과 소리 싱크차이가 너~~~~~~~~~~~~~~~~~~무 신경이 쓰이시는 것이 아니라면 만족하실거에요ㅎㅎ


소니캐스트 디렘 HT1 블루투스 이어폰 블랙 / 화이트 할인가로 구매하기  <- click 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음질 등 매우 마음에 드네요ㅎㅎ

학생이나 젊은 사회초년생들이 구매하기에 좋은 가격대에 좋은 기능이 탑재된 이어폰이라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에 광고가 일부 포함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