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스토리/부산경남

밀양 금시당 백곡재 - 부산 근교 데이트 포토스팟 가볍게 드라이브 경상남도 문화재자료 제228호 (조선 이광진 선생)

by 온천속곰돌이 2021. 4. 3.

안녕하세요

최근 벚꽃이 만개했다가 지고 있습니다. 참 빨리도 지죠...ㅎㅎ 최근에 블로그도 못 쓸 만큼 많이 바빠서 벚꽃구경도 못갔어요ㅠㅠ 하지만 꿩대신 닭이라고 바빠지기 전에 매화꽃 구경을 가볍게 다녀왔습니다.

 

 

밀양 금시당 백곡재

 

 

 

 

꼭 조선시대 부잣집 양반들이 사는 집 같습니다. 네 맞아요. 사실 여기는 조선시대(명종 때) 양반 이광진 선생이 벼슬직을 내려놓고 귀향하여 지은 집(별장) 입니다. 여기 이 유적지에 대한 역사적 자료는 맨 밑에 사진 첨부 해놨으니 관심 있으시면 맨 아래에서 읽어보세요ㅎㅎ

 

저는 역사 얘기하면 잠이와서 생략 ㅋㅋㅋ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3분정도 걸어야되요. 거리가 얼마 안되서 구두를 신어도 상관은 없는데... 그냥 여성분들은 구두보다 운동화 신는게 나을 것 같아요ㅎㅎ

 

 

 

 

여주이씨 이광진 선생의 별장 금시당 입구!! 

 

 

 

 

입구 앞 모습이에요. 꼭 오사카 성벽 (물론 규모는 완전히 크게 차이가 나지만 굳이 비교를 하자면ㅎㅎ) 처럼 낮은 높이로 건축물이 형성되어있어요. 역사학자가 아니라서 구체적으로 뭐라 말은 못하겠지만, 보통 별장이 아니구나~~ 싶네요ㅋㅋ

 

 

 

 

가볍게 쓱~ 읽고 들어가기

 

 

 

 

보통 여기서 사람들이 사진 많이 찍어요ㅋㅋ 매화나무와 조선시대 건축물을 배경으로ㅎㅎ 조선시대..... 구한말 조선을 다녀간 외국인들이 길거리가 진짜 더럽고 비위생적이었다고 말을 하던데.... 이광진 선생이 살았던 시대에는 더 심했겠죠??ㅠㅠ 그치만 이런 양반집은 그 시절에도 지금 처럼 이뻣겠죠??

 

 

 

 

긴 줄을 서서 나도 한 컷!!

 

 

 

 

여기에 일반 관광객들이 와서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일부 몇 전문 사진작가처럼 보이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개인 화보 촬영하듯이 DSLR 카메라로 먼 거리에서 찍는 분들도 많았어요. 아마 사진관에 의뢰해서 비용 지불하고 개인 스냅샷 찍는게 아닌가 싶어요.  

 

 

 

 

화장실로 가는 통로인데요. 화장실을 얘기하고자 하는게 아니라ㅎㅎ 오른쪽에 있는 커다란 나무 보이시나요? 은행나무입니다. 아무리 노력을 해봐도 제 스마트폰에 다 담지 못하겠더라구요. 나무가 너~~~~무 커서요.

 

 

 

 

그래서 화장실 통로 반대편 먼곳에서 다시 찍어봤습니다. 왼쪽에 있는 나무. 엄청 크지 않나요?ㅎㅎ

이광진 선생이 손수 심은지 약 450년이 된 은행나무라고 합니다. 와....... 거의 5백년이 다되가는 나무라니....

그런데도 저렇게 멀쩡하고 늠름하게 살아있네요. 가을에 다시 와봐야겠습니다.

 

아 근데 화장실이 있기는 있어요. 하지만 너무 더러워서 사용하기를 포기했습니다ㅠㅠ 참고하세요.

 

 

 

 

금시당 백곡제 담장너머 볼 수 있는 강입니다. 관리가 된 것 같지 않은 모습이에요. 약간 지저분한 느낌도 있구요. 하지만 강변이 서울 한강공원, 부산 삼락공원 처럼 꼭 깨끗이 관리가 되어야만 할까요? 저는 오히려 인간의 손길을 받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조선시대 건축물과 더 잘 어울리다는 느낌이 듭니다. 자연이 꼭 푸른 잔디, 정리된 갈대로 덮여 있을 필요는 없잖아요ㅎㅎㅎㅎ

 

 

 

 

매화꽃 사진이 아니더라도, 가볍게 바람을 쐐고 싶다면 차를 끌고 한 번 쓱 가보세요~~ 사람이 막 그렇게 많지 않아서 여유 있게 시간 보낼 수 있어요.

 

 

 

금시당 백곡재 홍보 브로셔에요. 관련된 역사적 정보도 있고 옛날 그림도 있어요.

 

 

경남 밀양 금시당이 뭐 그렇게 크게 기대를 하고 갈 곳은 아니에요. 가면 진짜 블로그 사진에 담긴 모습들이 거의 다에요. 하지만 제가 블로그에 소개를 하는 이유는 약 500년 된 은행나무와 금시당 담장 너머 저 멀리 보이는 사람이 관리를 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정돈되지 않은 강변의 모습이 너무 좋아서 추천드리는 거랍니다ㅎㅎ

 

부산지역에 역병이 다시 유행하고 2단계 재격상이 되었습니다ㅠㅠ 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고..... 술은 집에서 드세요ㅎㅎ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