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스토리/부산경남

부산 송도 여행 1. 바다 위에서 송도해상케이블카 타고 스카이파크랑 용궁구름다리 구경 다녀왔습니다 ^^ 부산 에어크루즈 크리스탈크루즈

by 온천속곰돌이 2021. 2. 16.

안녕하세요

최근에 추위가 약해지면서 날씨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더 놀러가고 싶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진작부터 타고 싶었던 송도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왔습니다!!

 

 

 

 

차를 몰고 갔으니 주차얘기부터 할게요ㅎㅎ

 

저는 2021년 2월 10일 평일 낮에 가서 송도베이스테이션 건물 송림주차장에 주차를 쉽게 했어요. 평일이라서 빈자리가 많았거든요. (티맵에 송도해상케이블카 치고 가니까 남항주차장으로 안내하던데ㅠㅠ 지도를 좀 크게보고 잘 찾아가세요~)

 

그런데 주말이나 연휴에 손님들이 많으면 조금 떨어진 남항주차장에 주차하셔야 될거에요. 남항주차장에서 본 건물까지 걸어서 10분정도 될거에요.

 

아니면 케이블카의 종착지인 암남공원에서 타고 싶다면 암남공원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되요. (대부분은 송림주차장이나 남항주차장에 주차해요)

 

송림주차장에 주차해서 주차비는 1시간무료 외에 별도로 2,500원 나왔습니다.

 

주차요금, 운영시간 등 자세한 정보는 여기 공식사이트에 또는 네이버에서 볼 수 있어요.

 

 

 

송림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예매하러 바로 들어가려고 했으나 방역때문에 길을 막아놔서 ㅡㅡ 불편하지만 주차장 밖으로 나와서 아주 조금 걸어서 매표소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근데ㅋㅋ 굳이 주차장이랑 매표소랑 연결되는 문을 막고 손님들을 밖으로 둘러서 입장하게 한다고해서 방역이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송도해상케이블카 티켓 가격 및 할인받는 법

 

 

네이버페이나 온라인으로 예매를 하였다면 왼쪽에 발권기에서 발권하실 수 있어요.

현장에서 티켓 구매하신다면 그냥 오른쪽 매표소에 가시면 되요.

 

 

 

 

저는 처음에 네이버페이로 예약하면 1인당 1000원 할인받는다길래 네이버페이로 예약을 했어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평일에 부산시민들은 대인기준 1인당 4000원을 할인받더라구요ㅋㅋ 그래서 네이버페이 예약취소하고 현장에서 각 4000원씩 할인받아서 티켓 구매했습니다.

 

현장할인 받으실 때 부산 주소지가 적힌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챙겨가셔야되요. 증빙자료 없으면 할인 못받겠죠?ㅠㅠ

 

 

 

짜잔!! 바닥이 투명유리로 되어있는 크리스탈크루즈(2만원) 2매 구매하면서 4000*2 = 총 8000원 할인받았습니다!! 네이버페이 예약으로 발권했으면 6000원 손해볼 뻔;;;;ㅎㅎㅎㅎ  

 

 

케이블카 탑승은 4층에서~~~

 

 

4층에 올라가면 이런것들 구경 좀 하시구요ㅎㅎ 킹콩이 멋있어서 따라해봤습니다ㅋㅋ

어벤져스에 나오는 블랙팬서랑 타노스 모형이 있어요. 뜬금 조커도 있구요.

그런데 공룡은 갑자기 왜 있을까요??? 그것도 바다에서??? 갑자기 왜???

케이블카 타고 가보면 알거에요ㅎㅎ

 

 

 

빨간줄은 바닥이 투명하게 뚫린 크리스탈크루즈, 파란줄은 바닥이 막혀있는 에어크루즈 대기줄이에요.

이번이 첫 방문이라서 크리스탈크루즈를 탔는데요. 타보니까 전경에 취해서 바닥을 볼 일이 잘 없더라구요. 호기심이 생긴다면 크리스탈크루즈를 타시고, 그렇지 않다면 그냥 에어크루즈를 타도 될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

 

 

부산 송도바다 위를 달리는 케이블카 출발~~~~~

 

 

처음에 아주 약간 덜컹하지만 케이블카의 스릴이자 묘미 아니겠습니까ㅎㅎ

 

 

 

해상케이블카 코스는 송림주차장이 있는 송도해상케이블카 건물 ~ 암남공원이 있는 송도스카이파크 사이를 왔다갔다해요. 송도스카이파크에 내려서 걸어서 5분만 가면 송도 용궁구름다리도 볼 수 있어요.

 

 

 

사진 다 찍고나서 알게된게ㅋㅋㅋ 창문에 BUSAN AIR CRUISE 송도해상케이블카 라고 떡하니 문구가 붙어있더라구요. 누가보면 포토샵으로 편집한 줄 알겠어요ㅋㅋ 저 글자가 없어도 충분히 송도 바다에 있는 케이블카란걸 알텐데.....ㅎㅎ

 

전경 사진 찍을 때 글자 안보이게 잘 찍으세요~~

 

 

 

투명바닥을 봤는데 바다위에 뭐 흰것들이 둥둥 떠다니고 있었어요. 뭔가 징그럽기도 하고 쓰레기인가 생각도 했어요. 저 하얀것들 뭔지 아세요?ㅎㅎ

 

 

 

날아다니는 갈매기 였습니다ㅋㅋ 쉰다고 바닷물 위에 오리처럼 둥둥 떠있던거였어요.

 

 

 

각 케이블카 안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어요. 여기서 듣기 좋은 노래 하나 추천해드릴까요?ㅎㅎ

 

How Can I Love You - XIA(준수)

 

이 노래 강추!!! 분위기 있는 노래가 필요한 순간에 저는 이 노래 자주 틀어요. 꼭 멜론이나 지니 안써도 유튜브 재생하면 되요ㅎㅎ 소리는 스피커로 나오니까~

 

 

 

송도스카이워크 또는 송도구름다리 라고 불리는 산책로에요. 케이블카 타고 남포동에 가서 한식으로 저녁먹고 다시 간 곳이에요ㅎㅎ 해가지고 가니까 엄청 이쁘더라구요.

 

케이블카 근처에 식사할 곳이 마땅히 없더라구요. 전부 횟집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남포에 롯데백화점 광복점 까지가서 밥먹었어요. 식사 생각하시면 이 글도 참고하세요!!

 

 

 

송도만, 남항대교, 영도 그리고 밑에 산책로가 보입니다. 이 날 날씨가 좋아서 사진도 잘 나왔습니다.

 

 

 

용궁구름다리!! 다리하나로 작은 섬과 연결되어 있어요. 큰 배들이 떠다니는 바다에서 이런 모습을 보니 멋있지 않나요?? 인류의 기술이 대단하지 않나요?

 

 

 

날 좀 더 풀리면 암남공원주차장에 주차하고 저 산책로 쭉 걸어보려고 해요ㅎㅎ 

암남공원에만 가시는거면 굳이 케이블카 안타도되요. 차타고 바로갈 수 있어요.

 

 

케이블카에서 내리셨나요? 송도스카이파크에 도착하셨나요??

 

 

금강산도 식후경 이라고 배가 하도 고파서 내리자마자 분식집부터 찾았습니다.

 

 

 

급한대로 참새방앗간에서 어묵 사먹었는데 3개 2000원 ㄷㄷㄷㄷㄷㄷ 비싸네예~~

비싸서 둘이서 오뎅3개만 먹었습니다ㅠㅠ

 

 

 

추억의 피카츄돈까스!!! 초딩때 500원, 싼곳은 400원에 사먹을 수 있었는데 지금 여기선 2000원이라니ㅠㅠ 마이컷네 피카츄야~~~~~~ 마이 비싸졌네~~~ 그래서 안사먹었습니다ㅠㅠㅎㅎ

 

 

배를 좀 채우셨으면 용궁구름다리에 가봅시다!!

 

 

케이블카 내려서 송도용궁구름다리까지 가는데에 천천히 걸으면 5분정도 걸려요. 목재 다리 산책로 주변에 나무들이 무성히 자라고 있고~ 피톤치드가 느껴지는 곳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 새벽 1시가 넘어서 잠이오네요ㅎㅎ 이어서 다음 포스팅에 계속 쓸게요~~

 

 

2021/02/18 - [국내여행 스토리/부산경남] - 부산 송도 여행 2. 송도용궁구름다리 이용시간 입장료. 송도스카이파크 루프탑 구경하기. 송도해상케이블카 내려서 암남공원 산책 코스 걷기.

 

부산 송도 여행 2. 송도용궁구름다리 이용시간 입장료. 송도스카이파크 루프탑 구경하기. 송도해

안녕하세요~ 이전글에 이어 계속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전글 보러가기 ↓↓↓↓↓↓↓↓↓↓↓↓↓↓↓ 2021/02/16 - [국내여행 스토리/부산경남] - 부산 송도 여행 1. 바다 위에서 송도해상케이

bearinthespr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