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구독자 79만 유튜버 이근 대위 - 불세출의 영웅인가? 그냥 관종 범죄자인가?

by 온천속곰돌이 2022. 5. 19.
이근
우크라이나 참전중인 이근 대위 (출처 : 이근대위 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최근 몇 달 동안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침략하여 전쟁을 하면서, 온 세계가 정치, 경제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 있습니다ㅠㅠ 이 과정에 각국 의용군들이 우크라이나로 날아가서 참전을 하고 있어요. 우리 대한민국에도 참전 의용군이 있는데요. 바로 유튜버 이근대위입니다!!

이근 대위, 그는 누구인가?

이근 대위는 유튜브 채널 ROKSEAL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기준으로 구독자 78.8만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엄청나죠?ㅎㅎ 유튜브만으로도 떼돈을 버실 듯합니다ㅎㅎ

이 분은 UDT에서 대한민국 해군 장교로 활동하면서 군인으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았나봐요~ 무려 군사 최강국인 미국의 NAVY SEALS에서 교육을 받고 왔다고 합니다! 물론 교육을 받고 우리나라 국군으로써 복무를 했죠.

전역을 하고 경찰특공대, 스카이다이빙학교, 공군, 해군, 해병대, 대통령경호처 등에서 교관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군생활 시절 터득한 전술 지식으로 여러 기관을 다니며 교육을 하였습니다.

ROKSEAL이라는 군사 안보 컨설팅 기업을 운영하며, 유튜브에서 가짜사나이 등 컨텐츠를 제작하며 활동을 해왔는데요~ "너 인성 문제 있어?"를 탄생시킨 장본인이죠ㅋㅋㅋㅋ

그리고 이근 대위는 현재 우크라이나 국토방위군 국제여단 소속 의용군으로 참전하여 러시아군과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ㄷㄷㄷㄷ

너 인성 문제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겨죽는줄ㅋㅋㅋㅋㅋㅋ (출처 : 가짜사나이)


이근 대위 근황 및 우크라이나 참전

2022년 3월 6일 이근 대위는 전쟁에 참여하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우크라이나로 건너갔는데요. 이에 대해 잘했니 잘못했니 하면서 갑론을박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선 이따가 얘기해볼게요ㅎㅎ

이근 대위가 의용군에 참전하고나서 각종 루머가 떠돌았습니다ㅠㅠ 폴란드 안전한 곳으로 피신했다. 전사했다. 뭐가 어쨌다 저쨌다 하면서 근거 없는 소문이 돌았죠.

그렇지만 이근 대위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종종 근황을 전하며 살아있음을 알렸죠.

최근에는 뉴스를 통해 작전 수행 중 부상을 당해 군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ㅠㅠ 아... 무사히 돌아왔으면 하는데 말이죠....

우크라이나 정부 고위 관료 한 분이 트위터를 통해 "이근 전 대위는 작전리더. 우크라이나군은 그의 특별한 작전 경험 때문에 그를 작전 리더로 배치하고, 러시아군 대항 임무에 있어 많은 재량권을 줬다고 전해 들었다." 라며 이근대위를 격려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 정부에서 의용군 이근 대위를 격려하고 있어요

우크라이나 의용군 참전 이근 대위의 논란

사람이 세계 평화를 위해 싸우는 일은 칭찬받고 지지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군사 강국 러시아가 상대적으로 약소국인 우크라이나 영토에 침략하여 무자비한 공격을 퍼붓고 있죠.

이근대위는 약자 우크라이나를 위해 싸우고 있어요! 하지만 이근대위는 격려를 받는 반면에 욕을 먹고 있기도 하죠ㅠㅠ 왜 욕을 먹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예비군 훈련 불참 논란

대한민국에서 군 복무를 하였다면 예비군 훈련에 참가해야 할 국방의 의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근 대위는 대한민국 예비역으로써 훈련에 참가하지 않은 이력이 있다고 해요.

물론 가짜 뉴스라고 해명을 하고 있지만, 예비군 훈련에는 무단 불참하면서 국가에서 금지하는 의용군 참전은 왜 하냐면서 욕을 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튜브 영상 촬영을 위한 참전 논란

위에서 말했다시피 이근대위는 유튜버입니다. 최근 가짜사나이 등 콘텐츠를 통해 어마어마한 수익을 거두었죠.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근 대위가 전쟁 중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수익을 창출하려는게 주 목표가 아니냐며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근 대위가 받게 될 처벌은?

1. 사전죄 (형법 제111조)

사전죄는 우리나라 역사상 처벌사례가 없다고 해요~ 이번에 첫 적용을 하는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지만, 대부분의 뉴스에서 이근 대위에게 사전죄 적용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2. 여권법위반

정부 외교부에서 이근대위를 여권법 위반으로 경찰에 고발을 하여 수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먼저 귀국한 동료들은 수사를 받고 있을 것이고, 이근 대위는 귀국 후 수사를 받을 것 같아요.

그리고 외교부에서 여권법 관련하여 3가지 행정제재를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 여권법 12조 : 현재 소지 중인 여권 반납 명령
- 여권법 13조 : 미반납 시 소지 여권 무효화
- 여권법 19조 : 신규 여권 발급 거부 및 제한


이근 대위, 영웅인가? 그냥 관심종자 범죄자인가?

이 부분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솔직히 이근 대위가 요즘 시대에 보기 드문 영웅이라고 생각해요ㅎㅎ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물론... 인터넷에 알려진 이근 대위의 행적을 보면.. 좀ㅋㅋ 똘끼가 있다는 느낌도 들죠ㅋㅋ

그렇지만 그런 특유의 똘끼 덕분에 군사전술이라는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기업가가 되고, 대형 유튜버가 되지 않았나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한민국의 법률을 따라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처벌과 제재를 받겠죠.

UDT 출신 장교 이근 대위의 행동에 대해 개인적인 평가를 하자면, 귀국 후 처벌을 받으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엄연히 법률을 위반한 것이니까요.

하지만 인간적으로 약소국을 위해 죽을 수도 있는 전쟁에 참전한다는 점은 매우 존경스럽고 정의로운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아무쪼록 무사히 돌아오셔서 가짜사나이처럼 재밌는 컨텐츠 또 올려주시길 바랍니다ㅎㅎ

무사히 돌아오세요 이근님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