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꿀팁 -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증상 및 1가지 해결방법

by 온천속곰돌이 2022. 5. 8.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구글애드센스에서 이상한 경고문구를 봤어요. 별다른 실수는 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경고문구가 있어서 놀랬습니다. 허허허허허ㅎㅎㅎㅎㅎㅎ

 

맨위에 오류 알림창 보세요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알림창이 떴습니다. 그리고 광고 게재가 제한되어 있다고 적혀있어요. 그런데 더 어이가 없는 알림창이 있는데요!!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닙니다ㅋㅋㅋㅋ

 

정책위반 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ㅎㅎ 

다행히 구글 애드센스 로봇이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상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는걸 아네요ㅎㅎ

 

 

광고 크롤러 오류 발생시 나타나는 증상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면, 해당 게시글에 애드센스 광고게재가 되지 않습니다. 항상 안뜨는건 아닌데 뜨문뜨문 안올라오더라구요. 위에 사진에는 4%정도 제한된다고 뜨는데, 사실 10%까지 올라갔었습니다ㅠㅠ 해당 게시글에 100명이 들어왔다고 하면 90명한테만 광고가 뜨게되죠.

 

그만큼 수익률도 떨어졌습니다. 큰 타격은 아니지만, 제가 반칙행동(?)을 하지도 않았는데 경고문구가 떠서 살~~짝 황당했습니다ㅎㅎ

 

광고 크롤러 오류 발생 해결방법

오류 없애보려고 이래저래 검색을 해봤습니다. 다른 블로거들께서 정말 자세하게 포스팅 해놓으셨어요. 그래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ㅎㅎ 자세히 읽어봤는데, 사실상 제가 할 수 있는게 없었어요. 저한테 해당되는 경우도 없었구요.

 

굳이 원인을 의심한다면..... 오랜만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방문자수가 갑자기 확 늘었거든요?? 그게 원인인가~~ 생각하고 있어요.

 

갑자기 방문자수 차이가 크게 나면 로봇이 "인위적인 유입"으로 잘못 인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더라구요. 글 오랜만에 열심히 써서 유입 올렸는데 동시에 오류가ㅎㅎㅎㅎ 살짝 아이러니하네요~~ 그래서 "에라 모르겠다!!" 하고 신경끄고 계속 포스팅했습니다!!! 그 결과!!

 

오류 사라짐ㅎㅎㅎㅎ

오류가 깨끗하게 사라졌습니다ㅋㅋ

 

위에 사진 보면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정책위반 문제가 아닙니다."라고 적혀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어차피 내가 위반한 것도 아닌데 조바심갖지말고 있어보자.' 하고 가만히 있었어요.

 

무시하고 시간이 지나니까 자동으로 오류가 사라졌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글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면 크롤러라는 인공지능 로봇이 순찰(?ㅋㅋ)을 도나봐요. 아무래도 크롤러가 사람이 아니다보니까 가끔 세심하지 못한 결과가 나오는 것 같아요.

 

여러분의 애드센스 홈페이지에도 갑자기 크롤러 오류 경고창이 뜨고, 정책위반이 아니라고 한다면 그냥 무시하고 시간이 지나길 기다리시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