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사용후기들

화산 천연가습기 사용후기와 함께 알아보는 제올라이트의 다양한 활용

by 온천속곰돌이 2021. 1. 18.

안녕하세요

요즘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겨울날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느라 많이 답답합니다. 마음이 답답한데 집 안 공기도 건조해지고 답답해지더라구요. 날이 추워 창문 닫고 보일러 뜨끈하게 틀고 있으니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는게 당연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건조해지는게 당연하다고 가만히 있지 않죠^^ 그래서 여러모로 실내 가습을 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그 중에 제가 밤에 잘 때 사용하는 가습기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화산 천연가습제 사용후기

 

 

작은 돌멩이 입니다. 이게 무슨 가습을 한다고???? 네 가습효과가 막 드라마틱하진 않지만 있습니다ㅎㅎ

검색해보니까 여러 제품의 천연가습기가 있더라구요. 일단 저는 에코후레쉬 화산에서 온 천연가습제 를 사용합니다.

 

 

 

이 돌맹이가 제올라이트 라는 광물이라고 합니다. 제올라이트에 대해 정말 간단히 설명하자면! (지루할까봐 미리 나가지마세요ㅎㅎ) 돌멩이 하나하나에 미세한 구멍이 많은 규산염 광물 중 하나 입니다. 다공성 천연물질 제올라이트는 미세한 구멍들을 통해 흡수한 물을 빠른 속도로 증발시킵니다.

 

가습기를 하나 사서 실내를 가습할 수도 있지만 세균과 같은 인공물질이 퍼질 가능성이 있어서, 이러한 특성이 있는 천연 제올라이트 천연가습제를 사용하는 거에요. 친환경 그린뉴딜 시대에 저도 친환경 천연자원을 활용하는거죠ㅎㅎㅎㅎ

 

 

 

근데 돌멩이들을 담을 그릇 용기가 하나 필요해요. 

 

 

 

용기에 돌멩이들 담아서 고르게 펴줍니다.

 

 

 

그리고 물을 부었습니다. 근데 물을 돌멩이들이 다 잠길때까지 붓는 것 보다는, 어느정도는 돌멩이들이 공기에 노출이 되도록 조금만 붓는게 가습효과에 좋을거에요. 제올라이트 광물에서 물이 증발되려면 어느정도 공기가 통해야 증발이 된다고 생각합니다ㅎㅎ

 

그런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남들은 물을 부으면 수증기가 눈에 보이게 피어 오르는데 제 것은 그런거 없었어요ㅎㅎ 돌멩이에서 기포 터지는 소리만 들렸어요.

 

 

잘 때 침대 머리맡에 두고 잡니다. 이게 빨래감을 널어놓거나 가습기를 틀어놓는것 만큼의 큰 가습효과는 아닌데요, 하지만 겨울철 특히 건조한 침실에서 잠을 잘 때 머리맡에 두고 자면 없는 것 보다는 낫다는게 확실히 느껴지더라구요. 물을 안 부어놓고 잠을 자면 다음날 목은 아프고 코는 따갑고 머리도 띵한데.... 제올라이트 천연가습기에 물 적당량 부어놓고 자면 그런 증상들이 없었어요. 확실히 차이가 있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자다가 잠을 꼭 한 번 씩은 깨는데, 밤중에 눈을 뜨면 옆에서 따닥따닥 하는 작은 소리가 들려요. 돌멩이에서 물이 증발되면서 기포가 터지는 소리죠ㅎㅎ 은근히 ASMR 효과가 있어요ㅋㅋ

 

 

 

돌멩이에 물을 부었으면 말려줘야겠죠? 평소에 환기시킬때나 출근할 때 창틀에 두어 햇빛을 쬐게 해주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2분 돌리고 조금 식혔다가 또 2분 돌리고. 이렇게 2분씩 3회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열을 식힌다는 건 연속해서 6분동안 돌리면 불이 날 수도 있으니까 화재 방지 차원에서 전자레인지 문을 열어두는 것 정도로 열을 빼내는 거에요.

 

 

 

지금 블로그 글 쓰면서도 물 부어놨는데 이렇게 기포가 터지는게 보여서 방금 막 사진찍어 올립니다ㅋㅋ

 

 

■ 천연 광물 제올라이트의 다양한 활용

 

□ 제올라이트는 제습효과도 있습니다.

 

 

제올라이트는 이렇게 천연가습제로 쓰이는 등 가습작용을 하지만, 반대로 제습을 할 때도 제올라이트가 쓰입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물을 부어서 쓰고, 여름처럼 습기가 차는 날에는 물을 붓지않고 그냥 이대로 두면 조금이라도 제습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 제올라이트는 탈취 효과도 있습니다.

 

다공성 구조의 광물 제올라이트는 주변으로 퍼지는 세균오염을 차단해주고 습기를 제거합니다. 습기를 제거함으로써 악취 또한 잡아주죠. 그래서 고양이 키우는 분들이 사용하는 고양이 모래에도 제올라이트가 사용됩니다. 고양이 화장실 변의 냄새를 잡아주거든요.

 

 

 

밖에 잘 못나가고 안에만 틀어박혀있는 기간입니다. 가습잘하시고 기관지 건강관리 잘 하셔서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포스팅에 광고가 포함, 일정 수익 발생할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