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사용후기들

치질 수술 후 좌욕! 꼭 뜨거운 물에 앉아서 해야 할까요?? (feat. 라디온 좌욕 방석 사용 후기)

by 온천속곰돌이 2022. 4. 29.

좌욕을 하실 때마다 번거롭게 뜨거운 물 받으세요??

우리는 항문 및 그 주변에 문제가 있을 때, 청결, 통증, 충혈, 괄약근 긴장완화 등의 목적으로 뜨거운 물에 엉덩이를 담가 좌욕을 합니다. 많은 분들이 치질 증상 등 항문의 불편함, 생리통, 산후조리, 질 건강 관리, 전립선 문제 때문에 집에서 좌욕을 하는 것 같아요.

저도 얼마전에 치루 수술을 했는데요ㅠㅠ 한동안 수술부위가 아프고 따갑고 가렵고... 으...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아플 때마다 집에서 플라스틱 좌욕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몸을 담갔죠. 좌욕을 하니까 통증이 빨리 없어지더라구요.


그런데 좌욕을 할 때마다 뜨거운 물 차가운 물 섞어서 온도 맞추고, 끝나고 나서 건조하게 말려야 하고... 너무 불편하고 귀찮았어요. 그래서 검색 끝에 라디온 건식 좌욕 방석을 하나 샀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라디언스 라디온 건습 좌욕 방석

써보니까 상당히 괜찮았어요. 그래서 여러분도 저처럼 항문수술을 하셨다면 필요한 정보인 것 같아,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ㅎㅎ

의자에 편하게 앉아 엉덩이부터 온몸이 따끈~따근 해지는 느낌 상상해보세요.

의자에 앉을 때 깔아서 앉아요


저는 주로 의자에 좌욕 방석을 깔고 편하게 앉아 컴퓨터를 하고, 티비도 보고, 업무를 봅니다. 이렇게 있으면 엉덩이부터 해서 금방 몸 전체가 따뜻해져서 좋더라고요^^ 혈액순환도 잘되고 밤에 잠들기 전에 잠시 앉아있으면 잠도 잘 와요.

처음에 치질 수술하고 나서는 얼마나 아프던지ㅠㅠ 하루에도 뜨거운 물로 좌욕을 3~4번도 넘게 했어요. 진통효과는 있지만 얼마나 귀찮던지ㅋㅋ 귀찮음이 극에 달해서 라디온 좌욕 방석을 질렀습니다!

그냥 열이 아니고 원적외선이 올라오는 거라서 열이 온몸에 깊숙이 퍼져요. 날이 어중간하게 서늘할 때는 보일러 안 켜고 방석에 앉아만 있어도 따뜻해질 정도예요.

집에서 써보니 마음에 들어서, 사무실 의자에 두려고 한 개 더 샀습니다ㅋㅋㅋㅋ 그래서 뜨거운 물 좌욕은 자기 전에 샤워하면서 한 번만 합니다.

 

제가 라디온 좌욕 방석 살 때 고민했던 것들이 있었어요.

1. 나의 큰 체격을 버틸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가볍고 튼튼하고 넓어요

사진에 보시다시피 사이즈가 꽤 커요. 제 키가 188cm이고 몸무게가 0.1톤 가까이 되는데, 저처럼 거구인 분들도 충분히 넓게 앉을 수 있어요. 그리고 엄청 가볍지만, 내구성이 좋아서 쉽게 부서지지도 않네요ㅎㅎ

2. 온도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온도가 3단계로 있는데 꼭 3단계 아니더라도 그 사이에 미세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좌욕을 할 때는 가장 뜨겁게 해요. 그래도 커버 표면에 열선이 바로 있는 게 아니라서 화상을 입을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그냥 서늘할 때는 적당한 온도로 조절합니다. 꼭 온도가 젤 높은 게 아니라도 침투력이 강한 원적외선이라서 몸 전체가 따뜻해진답니다.

3. 밖에서도 휴대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콘센트, 보조배터리 둘 다 가능해요

보통 집이나 사무실에서는 콘센트에 꽂아 사용하지만, 보조배터리가 있다면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용 케이블도 동봉되어 있어요. 그리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도 좋아요.

 

뜨거운 물 없이 건습 좌욕 방석으로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어요.

대한민국 성인은 하루 평균 약 8시간을 앉아서 생활한다고 합니다. 저도 직장생활을 하고 집에서 컴퓨터를 많이 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앉아 있는데요. 이 짧지 않은 시간 속에서 좌욕을 동시에 하니까 따로 시간을 들이지 않아서 좋아요.

따로 시간 내서 화장실에서 좌욕을 하면... 물 끓이고 찬물로 식히고 건조하게 말리고... 할게 많습니다. 시간 낭비가 많아져요ㅠㅠ 근데 라디온 건습 좌욕 방석이 있으니까 이런 귀찮음 없이 건강관리할 수 있게 되었어요ㅎㅎ


사실 제가 좀 소심해서ㅎㅎ 라디온좌욕방석 가격에 살짝 고민을 하긴 했습니다. 고민하는 동안 수술 직후 몇 날 며칠 동안 너무 아팠고, 아플 때마다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해서 통증을 없앴는데요.

하루 3~4번씩 그럴 때마다 건조한 바람으로 수술부위를 말리는 게 너무 귀찮고 짜증이 났어요ㅠㅠ

짜증이 극도로 나서 욱하는 마음에 지르긴 질렀는데ㅎㅎ 너~~무 편하잖아요ㅋㅋㅋㅋ 가만히 앉아있기만 해도 진통이 되니까요ㅋㅋㅋㅋ 진작에 빨리 살 걸 그랬습니다.


과거의 나에게 묻고 싶습니다!!

"니 미련하게 돈아낀다고 계속 아플래? 아니면 돈 좀 쓰고 안 아플래?" ㅋㅋㅋㅋ

 

 

확실히 좌욕 방석 사용하면서 삶의 질이 올라간 것 같아요.

위에서 말했지만 최근에 치질 수술을 했습니다. 수술 자체도 힘들지만, 수술 이후 관리를 하는 것도 상당히 힘들더라구요ㅠㅠ 저처럼 좌욕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치질 증상뿐만 아니라 생리통, 질 건강문제, 산후조리로 고생하시는 여성분들 그리고 괄약근과 전립선 문제로 고생하는 어르신분들, 그 외 말 못 할 문제가 있으신 분들.....

여러분들이 좌욕을 한 번이라도 해보셨다면, 좌욕이 얼마나 좋은지 잘 아실 거고 반대로 좌욕이 얼마나 귀찮은 것인지도 잘 아실 거예요.

저는 귀찮은 건 싫지만 좌욕이 주는 편안함을 포기하지 못해서ㅎㅎ 그래서 사무실에서 쓰려고 건습좌욕방석 하나 더 질렀습니다!! 이렇게 저의 삶의 질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ㅋㅋ

여러분도 잘 고려해보시고 삶의 질이 나아지길 바라겠습니다^^

 

라디온 좌욕방석 후기 및 최저가 비교 ☞ 쿠팡, 11번가, 이마트몰(SSG.COM), 옥션, G마켓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되어 있어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